THE CREATORS – SEOUL

W

파리, 베를린, 뉴욕, 그리고 서울까지 4개 도시를 오가며 진행된 특급 프로젝트. 패션 디자이너 박성진, 아티스트 김상우, 아트 디렉터 문규, 타투이스트 노마 등 특별한 재능을 가진 이들을 그들의 도시에서 만났다.

SEOUL – SUNG JIN PARK (Model + Boxer + Designer)
박성진은 한국 남자 모델 커리어의 정점에 있다. 모델이 되겠다고 무작정 부산에서 서울로, 그리고 뉴욕으로 떠났고, 최고가 됐다. 남자 모델 랭킹 세계 27위(아시아인 중 2위), 그 근처에라도 접근한 한국 모델은 없다. 그러던 어느 날 갑자기 한국으로 들어와서는 브랜드를 론칭했다. 브랜드의 이름은 실렌시온, ‘비밀을 지키는 곳’이다.

w-1-모델 커리어 하이
모델스닷컴(models.com) 선정 남자 모델 27위에 올랐다. 아시아인 중 2위였다. 당시 1위는 중국 모델이었고. 2015년과 2016년에 연속으 로 올해의 남자 모델 후보에 들기도 했다.

-가장 만족스러웠던 순간은?
음, 많다. 에르메스에서 내 조각상을 만들어준 것, 보테가 베네타, H&M의 광고 모델이 된 것, ck 광고를 가장 많이 찍은 아시안 모델인 것, 해외 컬렉션에 굳이 참여하지 않아도 캠페인을 예전보다 더 많이 찍을 수 있게 된 것 등등. 다른 모델들은 하지 못한다.

-더 이루고 싶은 것이 있다면?
나이가 조금 더 들어서 3대 시계 하우스의 광고를 찍어보고 싶다. 오데마 피게나 파텍 필립 같은.

여러 겹의 서스펜더로 장식한 재킷과 팬츠, 체크 슬리브리스 셔츠, 밀리터리 부츠는 모두 Dior Homme 제품.

여러 겹의 서스펜더로 장식한 재킷과 팬츠, 체크 슬리브리스 셔츠, 밀리터리 부츠는 모두 Dior Homme 제품.


w-3

파이트 팬츠 스타일의 스트랩 쇼츠는 Silencion, 복싱 슈즈는 Adidas 제품. 헤드기어와 복싱 글러브는 개인 소장품.

-아마추어 복서로서 느끼는 복싱의 매력은?
원초적이고 거친 운동이라고 생각하지만 그게 다가 아니다. 링 위에 나와 상대 둘밖에 없기에 누구에게도 의지할 수 없다. 상대의 타이밍을 부수고 상대에게 맞지 않고 때릴 수 있는 거리, 상대의 습관 등 오히려 머리를 써야 하는 부분이 훨씬 많다.

-대회에 나갈 생각은 없는지.
여러 번 대회 이야기가 나왔는데, 꼭 부상이 나서 나갈 마음을 먹지 못했다. 원래 수준이 낮은 대회에서는 KO가 가뭄에 콩 나듯 나오는데, 실력을 조금 더 쌓아서 모든 경기를 KO로 장식하는 게 목표다.

-좋아하는 선수는?
로이 존스 주니어. 중량급에서 가장 빠르고 화려한 스타일을 가졌고, 미들급의 올타임 넘버원을 고르라면 모두 다 이 선수를 꼽는다. 현재는 키스 서먼이라는 선수의 팬이 됐다. 화끈하게 싸우는 스타일과 복싱에 대한 순수한 열정이 보여 복싱팬 입장에서 정이 간다.

검은색 블루종과 네오프렌 소재 후디, 트랙 팬츠, 목걸이형 키 스트랩은 모두 Givenchy by Riccardo Tisci 제품.

검은색 블루종과 네오프렌 소재 후디, 트랙 팬츠, 목걸이형 키 스트랩은 모두 Givenchy by Riccardo Tisci 제품.


직접 그린 도식화와 같은 검은색 스웨트셔츠는 Silencion, 팬츠는 Arc’teryx Veilance 제품.

직접 그린 도식화와 같은 검은색 스웨트셔츠는 Silencion, 팬츠는 Arc’teryx Veilance 제품.

-디자이너 박성진의 브랜드를 시작한 이유는?
꿈꾸는 미래의 모습 중 하나가 브랜드 컨설턴트다. 생각 없이 만드는 옷이 넘쳐나는 요즘 좋은 제품을 만들고 싶었고, 미래에 다른 회사의 컨설팅을 맡으려면 나의 브랜딩 능력과 디자인 능력을 키울 필요가 있었다.

-어떤 일을 하나?
모든 일을 한다. 디자인, 스케치, 룩북부터 온라인 숍의 제품 배치까지, 모든 것이 내 의견 아래 이루어진다.

-어떤 브랜드가 되었으면 하는지.
패션 브랜드라기보다는 오히려 스포츠웨어에 가깝다. 언제 어디서나 입을 수 있는 옷을 만드는 브랜드로 키우고 싶다. 그리고 최대한 유행에 휘둘리지 않고, 내가 관심 있고 좋아하는 것을 만들 것이다.

스트랩 장식의 롱 코트와 모자는 Silencion 제품. 왼쪽

스트랩 장식의 롱 코트와 모자는 Silencion 제품. 

에디터
정환욱
포토그래퍼
JANG DUK HWA
메이크업
이소연
어시스턴트
홍수민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