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프한 라이더 재킷을 위트 있게! 찰칵찰칵 셀피의 순간들.
상남자로 변신
가죽 재킷에 도톰한 퍼 장식이라면 가을은 물론 겨울 시즌 아우터로도 훌륭하다. 매끈한 가죽의 질감과 대조되는 포근한 베이지색 퍼와의 조화라면 더더욱! 지퍼 장식이 크고 두꺼운 재킷을 고른다면 맥가이버가 연상되는 클래식한 남성미를 적절히 연출할 수 있다.
색의 반란
라이더 재킷이라고 꼭 검은색이어야 한다는 편견은 버리자. 스트리트 특유의 반항적이고 자유로운 정신에는 그 어떤 제약도 없다.
있는 그대로
기본에 충실한 가장 정직한 타입의 라이더 재킷을 최대한 밀착해 간결하게 입어보자. 여기에 매끈한 가죽 팬츠를 매치하고, 에디 슬리먼의 모델들처럼 걷는다면 해진 듯한 로큰롤 티셔츠 위에 입는 것보다 더욱 섹시한 록 스피릿을 뽐낼 수 있을 듯.
진짜 바이커처럼
전문 바이커 선수들이 입는 유니폼을 닮은 가죽 재킷에선 어깨 라인과 전체적인 실루엣이 보다 각지고 볼륨감이 느껴진다. 여기에 반짝이는 루렉스 스커트나 주름 장식의 A라인 스커트를 매치하면 대비의 멋을 연출할 수 있다.
강렬한 콤비
발렌시아가의 뎀나가 제안한 것처럼 ‘어깨 뒤로 넘겨 입기’ 스타일은 라이더 재킷에도 적용된다. 런웨이처럼 가녀린 쇄골 라인을 뽐내도 좋겠지만, 강렬한 색감의 셔츠를 겹쳐 입어 구조적인 볼륨감을 강조하는 것도 멋진 방법.
여성적인 재해석
남성미로 대표되는 바이커 재킷을 여성스럽게 연출하고 싶을 땐 가죽에 다른 소재를 곁들인 재킷을 고르자. 트위드와 같이 여성적인 소재면 더할 나위 없는데, 이때 버클이나 지퍼 장식을 덜어낸 모던한 스타일이라면 보다 격식 있는 라이더 재킷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
그래픽 효과
평범한 라이더 재킷에 역동적인 무드를 더하고 싶다면 그래픽 프린트와 패턴이 들어간 아이템과 매치하자. 쿠레주 컬렉션의 60년대 스타일을 참고해 라이더 재킷을 복고풍의 니트 톱, 미니스커트와 함께 연출해보길.
- 에디터
- 백지연
- 포토그래퍼
- EOM SAM CHEOL
- 모델
- 진정선
- 헤어
- 조미연
- 메이크업
- 유혜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