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9회차를 맞은 <2016 iPhone Photography Awards> 수상작이 발표됐다. 아이폰 포토그래피 어워드는 2007년부터 오직 아이폰만으로 촬영한 사진들 중 명작을 선정하는 세계적인 사진 시상식이다. “올해의 사진가”와 더불어 추상, 동물, 건축, 아이들, 꽃, 풍경, 자연 등 19개 분야 항목으로 나눠져 있으며 호주, 브라질, 중국, 칠레, 싱가포르, 영국, 미국에 이르기까지 139개국 아이폰 유저들의 사진이 출품됐다. 아이폰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올해의 수상작을 소개한다.
Siyuan Niu
Xinjiang, China
Grand Prize Winner, Photographer of the Year
“올해의 사진가” 대상 수상자인 Siyuan Niu는 해발고도 600m에 이르는 중국 남서부 신장에서 나고 자랐다. 그는 자신의 고향에서 독수리와 한 평생을 보낸 70세의 노인을 담았다.
Patryk Kuleta
Warsaw, Poland
1st Place, Photographer of the Year
사진가 Patryk Kuleta가 폴란드의 수도 바르샤바에서 찍은 건물 사진이다. 사진을 인상주의적으로 표현하고 해석하기 위해 그래픽 디자인을 더한 결과물이다.
Robin Robertis
Carlsbad CA, United States
2nd Place, Photographer of the Year
사진가 Robin Robertis는 아이폰 워크숍에서 만난 친구들과 함께 석양을 찍으러 나갔다가 이 웅장한 순간을 담을 수 있었다. 여행할 때마다 꼭 챙긴다는 빨간 우산이 우연처럼 주인공이 된 순간이다.
Carolyn Mara Borlenghi
Coral Gables FL, United States
3rd Place, Photographer of the Year
사진가 Carolyn Mara Borlenghi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하는 #WHPwonderland 연재의 일환으로 이 순간을 포착했다. 아들과 함께 사슴 가면을 쓰고 해변으로 나가 둘만의 원더랜드를 담을 수 있었다.
- 에디터
- 임예성
- 사진
- ippawar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