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 수량만 제작되며, 품절된 이후엔 신기루처럼 사라져 아무리 간절해도 가질 수 없다. 그래서 더 탐나는 일곱 가지 특급 협업 컬렉션.
1, 5, 10, 11_Gucci XNet–a–Porter
지난 5월 12일, 쇼핑 사이트 네타포르테와 구찌의 알레산드로 미켈레가 함께 스무 가지 아이템으로 구성된 캡슐 컬렉션을 발표했다. 19세기 태피스트리 기법에서 힌트를 얻은 장미 프린트가 이번 컬렉션의 메인 테마. 네타포르테(www.net–a–porter.com) 사이트에서만 구매 가능하며, 현재 두 종류의 아이폰 케이스는 품절된 상태다.
2_Gap X Brian & Brent Bielmann
감각적인 프린트가 더해진 면 소재 티셔츠는 여름의 필수 아이템이다. 어디든 잘 어울리니까. 갭은 지난 5월 23일 서핑에 관한 남다른 시선을 가진 사진가 브라이언, 브렌트 비엘만 듀오의 작업을 프린트한 색다른 티셔츠 컬렉션을 내놓았다. 보기만 해도 시원한 티셔츠들은 살짝 낙낙하게 입었을 때 더 멋스럽다.
3_Vans X Nintendo
1980~90년에 태어난 세대 중, 어릴 적 닌텐도 게임을 해보지 않은 사람은 드물다. 그래서인지 반스와 닌텐도의 협업 컬렉션은 유난히 향수를 자극한다. 닌텐도 게임기와 ‘Game Over’ 같은 상징적 메시지가 그래픽적으로 해석된 프린트부터 ‘슈퍼 마리오’와 ‘덕 헌트’ 게임 속 캐릭터들을 주인공으로 한 프린트까지, 다양한 문양이 반스의 클래식한 스니커즈와 슬리퍼, 티셔츠 등에 재치 있게 더해졌다.
4_Sacai X Fragment Design
사카이의 디자이너 치토세 아베와 일본 스트리트 브랜드 프래그먼트의 디자이너 히로시 후지와라가 지난해에 이어 또 한 번 ‘Sacai not Sacai’ 캡슐 컬렉션을 발표했다. 발팔 티셔츠로만 구성되었던 지난해와 달리 후드 티셔츠, 버뮤다 팬츠 등 다양한 아이템이 더해졌다. 심플하지만 힘 있는 로고가 매력적으로 끝나지 않는 후드 티셔츠의 신분 상승 물결에 일조할 예정이다.
6_Gucci X Cabana
2014년 창간한 <카바나>는 6개월에 한 번씩 발간되는 영국 인테리어 전문지다. 최근 다섯 번째 이슈 발간에 맞춰 특별한 협업 프로젝트가 진행되었는데, 주인공은 구찌의 알레산드로 미켈레다. 이와 관련해 편집장 마티나 몬다도리 사르토고는 ‘공간에 관해 두 사람의 미적 취향이 꼭 닮아’ 협업을 결심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다섯 번째 호에는 미켈레가 큐레이팅한 공간에 관한 64페이지 분량의 이미지와 기사가 실려 있으며, 커버 디자인 역시 미켈레가 담당했다. 또한 구찌의 프린트 패브릭이 장식된 여섯 개 의자도 특별 제작되어 지난 5월 10일 공개되었는데, 예상했듯 바로 품절되었다.
7, 9, 12_Adidas Originals X Pharrell Williams
퍼렐 윌리엄스와 아디다스 오리지널스가 다시 한번 힘을 합쳤다. 이번 컬렉션의 이름은 ‘핑크 비치’. 햇빛이 쏟아지는 휴양지 섬의 긍정적인 에너지에서 영감을 받았다는 이번 컬렉션은 이전보다 더 컬러풀하고, 경쾌하다. 활동적인 바캉스에 제격이다.
8_Saturday Surf NYC X Mr.Porter
뉴욕의 서핑용품 숍에서 패션 &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성장한 새터데이 서프 NYC는 티셔츠 한 장도 남다른 ‘쿨’함이 돋보이는 브랜드다. 최근 남성 패션 및 쇼핑 사이트 미스터 포터와 함께 캡슐 컬렉션을 발표했는데, 여자가 봐도 입고 싶은 담백한 티셔츠와 스웨트셔츠 등이 가득하다. 특히 색 배합이 세련된 트렁크 수영복은 세련된 취향을 가진 연인을 위한 선물을 고민 중이었던 이들에게 추천할 만하다.
- 에디터
- 이경은
- Artwork
- 허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