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로 쉬운 패턴 스타킹
반바지는 애매하고, 긴 팬츠는 답답하게 느껴지는 요즘 같은 간절기. 이럴 때 그 간극을 메꿔주는 건 ‘스타킹’ 입니다. 특히 독특한 패턴이 더해진 디자인이라면 평범했던 룩도 순식간에 특별해지죠. 멋스러운 건 물론 기분까지 끌어 올려줄 패턴 스타킹, 올봄엔 과감하게 도전해 볼까요?

큼직한 오버사이즈 티셔츠에 패턴 스타킹을 매치한 키키 이솔. 한쪽은 촘촘한 별, 다른 쪽은 여백이 살아 있는 패턴의 언밸런스한 스타킹으로 Y2K 룩을 연출했습니다. 티셔츠 하나로는 어딘가 심심할 때 이렇게 귀여운 디테일을 스타킹으로 슬쩍 얹어보는 것도 방법이겠죠.


르세라핌 홍은채는 볼드한 도트 패턴이 돋보이는 화이트 스타킹에 미니 스커트를 매치해 센스 넘치는 레트로 룩을 완성했죠. 미니멀한 아이템과 함께 스타일링하니 스타킹이 더욱 돋보이면서도 전체적인 룩은 깔끔하게 정돈되어 보이네요.

룩에 장난기를 살짝 더하고 싶다면? 컬러풀한 패턴 스타킹을 추천합니다. 핑크색 스타킹에 데님 스커트를 매치한 이 룩처럼요. 보다 과감한 스타일링을 원한다면 시선을 사로잡는 네온 컬러나 그래픽 프린트 스타킹으로 존재감을 드러내는 것도 방법이겠죠.


튀어 보일까 걱정된다면 얌전한 원피스나 슈트에 무채색의 패턴 스타킹을 매치해 보세요. 매끈한 블랙 슈트에 은은한 패턴 스타킹 하나만 더해도 룩에 키치한 반전이 절묘하게 스며들 테니까요. 한 번 이 매력적인 패턴 스타킹에 맛을 들이면, 단색 스타킹으로는 만족할 수 없게 될지도 모르겠군요.
- 사진
- 각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