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상 ‘거지존’이 아니다. 매력적인 중단발 헤어
어깨를 넘는 중단발은 애매한 길이로 ‘거지존’이라 불리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지금 중단발은 단발과 장발의 매력을 모두 갖춘, 여돌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헤어 스타일입니다. 자연스러운 C컬부터 사랑스러운 빈티지 펌까지. 셀럽들의 다양한 중단발 헤어 스타일링을 참고해 보세요!
에스파 카리나 & 아이브 안유진
지난 연말 SBS 가요대전에서 합동 무대를 선보인 에스파 카리나와 아이브 안유진. 두 사람의 환상적인 무대만큼이나 눈길을 끌었던 건 둘의 비슷한 듯 다른 헤어스타일이었죠. 비슷한 중단발임에도 전혀 다른 매력을 보여주었는데요. 카리나는 S컬과 C컬을 믹스한 레이어드 스타일에 시스루 뱅을 더해 러블리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반면, 안유진은 가볍게 안으로 말아 볼륨을 준 중단발 헤어에 앞머리를 자연스럽게 옆으로 넘겨 이마를 드러냈습니다. 세련되고 도시적인 무드가 돋보이는 스타일이었어요.
(여자)아이들 민니
민니의 중단발 스타일은 과감한 층 처리가 돋보입니다. 얼굴선을 따라 이어진 옆머리와 뒷머리가 자연스럽게 연결되며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주죠. 머리 끝을 가볍게 처리한 덕해 깔끔하게 일자로 내린 세미 풀뱅도 전혀 무거워 보이지 않아요.
리사
최근 아스날과 토트넘의 축구 경기에 깜짝 등장하며 화제를 모은 리사. 그녀는 데뷔 이후 다양한 단발 스타일링으로 주목받아왔는데요. 이날 리사는 깊게 탄 가르마를 따라 윗부분은 슬릭하게 눌러 매끈한 느낌을 강조하고, 아래쪽에는 탄력 있는 컬을 더해 풍성함을 살렸습니다. 여기에 눈썹 위로 살짝 올라오는 짧은 앞머리로 귀여운 분위기를 연출했어요.
뉴진스 해린
해린은 레이어드 컷의 길이 차이를 최소화해 차분하고 단아한 중단발을 완성했습니다. 별다른 컬 없이 얼굴을 자연스럽게 감싸는 생머리가 선명한 이목구비를 더욱 또렷하게 강조합니다. 어떤 룩에도 잘 어울리는 심플한 중단발을 고민 중이라면 해린의 헤어 룩을 참고해 보세요!
레드벨벳 슬기
최근 새로운 ‘단발좌’로 떠오르고 있는 슬기! 층간 차이를 드라마틱하게 준 허쉬컷 스타일을 찰떡같이 소화하고 있는데요. 스트레이트 헤어로 질감을 살리면 시크하고 도시적인 느낌이, 꼬불꼬불한 웨이브를 더하면 전체적인 길이가 짧아져 마치 숏컷을 한 듯 펑키한 이미지가 돋보입니다. 사랑스러운 캐릭터 ‘베티 붑’이 떠오르기도 하고요!
레드벨벳 웬디
‘원조 단발병 유발자’ 웬디는 최근 브라운 톤의 중단발에 반묶음 헤어를 더한 사진을 SNS에 업로드했는데요. 롱 헤어의 반 묶음이 청순한 느낌이라면, 단발의 반 묶음은 한층 상큼하고 생기 있는 이미지를 만들어주죠. 아래 섹션에 크게 컬을 넣어 볼륨을 살려주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
- 사진
- 각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