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년회, 신년회 어디서 할지 아직 못 정했다면?
바야흐로 굴 시즌입니다. 1년에 신선하게 먹을 수 있는 시기가 정해져 있는 굴은 발빠르게 맛집을 찾아야 하는 음식이기도 한대요. 송년회와 신년회를 핑계삼아 반가운 이들과 함께 굴 맛집 탐방 어떨까요?
남도 보쌈 파전
성시경의 ‘먹을텐데’에도 출연한 ‘남도 보쌈 파전’. 가게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보쌈과 파전을 메인으로 파는 곳인데 이 가게의 킥은 김치에 버무려주는 신선한 굴입니다. 보쌈을 시키면 제공되는 김치는 찢지 않은 배추 김치, 굴과 함께 버무린 무, 그리고 파김치로 한 접시에 푸짐하게 나오는데요. 김치와 보쌈, 신선한 굴 삼합의 조합이 일품인 곳입니다. 파전 역시 바삭하게 부쳐나오고요. 노포 감성을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반할 곳이죠. 평일에도 4시 30분~5시부터 웨이팅이 생기니 서둘러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서울 동대문구 장한로27가길 28 1층
광장시장 굴아저씨
시끌벅적한 광장시장에서 신선한 굴과 화이트 와인 한 잔이라니! ‘노로를 이겨내자’라는 유쾌한 문구가 돋보이는 이 곳은 ‘방울과 꼬막’ 대표가 광장시장 내에 운영하는 굴 가게 입니다. 삼배체굴, 자연산 바위굴, 석화 등과 함께 굴 찜, 굴 컵라면 등 다양한 굴 요리를 선보이죠. 노로와 싸울 자, 서두르세요.
📍서울 종로구 창경궁로 88 광장시장 365일장 남1문 근처에 위치 @uncle_oyster_gwangjangmarket
킨토라
금남시장에 자리 잡은 이자카야 킨토라! 금호동의 힙한 분위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공간인데요. 해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안주들을 선보이는데 그 중 통영에서 올라온 생 굴이 단연 하이라이트입니다. 타바스코 소스와 함께 제공되어 이국적인 맛을 느낄 수 있는 동시에 생굴 초보자는 소스의 힘을 빌려 도전하기도 좋죠.
📍서울 성동구 장터길 51 103호, 104호 @kintora_official
- 사진
- 유튜브 @sungsikyung, 각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