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어때? 예약하면 칭찬 받는 연말 모임 장소 3

장정진

맛있고 즐거운 연말 모임을 위한 장소 3

석암생소금구이 마곡 본점

삼겹살은 실패 없는 모임 대표 메뉴 중 하나죠. 그렇다면 여긴 어떤가요. 돼지고기의 신세계를 열었던 산청숯불가든에서 야심차게 선보인 석암생소금구이는 오픈과 동시에 맛있다는 입소문을 타며 예약 없이는 방문하기 힘든데요. 고기가 가장 맛있게 구워질 수 있는 온도와 두께를 고려해 특수 제작한 돌주물판에 구운 삼겹살을 충주사과 발효 김치에 돌돌 말아서 싸 먹는 맛이 일품이죠. 여기에 떡쌈, 생 미나리, 치즈 구이 등 다양한 곁들임 메뉴와 고기 배 따로 식사 배 따로를 외치게 하는 볶음밥과 돌판 짜파게티로 대표되는 식사 메뉴까지! 시작부터 끝까지 만족스럽게하는 메뉴들로 가득합니다.

📍 서울 강서구 마곡중앙6로 70 105, 106, 107호
@sekwang_official

크리켓 서울

쉽게 만날 수 없는 다양한 전통주를 잔 술로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이를 이용한 칵테일을 선보이는 크리켓 서울은 술꾼이라면 흥미를 자극하는 공간인데요. 독특하게도 탭 칵테일을 구비, 맥주처럼 빠르고 편하게 즐길 수 있게 한 점도 눈여겨 볼 부분이죠. 또 하나 주목할 점은 전통주와 함께 페어링 하기 좋은 다양한 한식 안주인데요. 파기름으로 만든 쫄깃한 건조묵을 넣어 만든 라볶이, 된장찌개와 크림의 조합이라는 독특한 합을 완성한 된장 차돌박이 크림 파스타, 의성 마늘과 알타리 무 피클을 곁들인 닭튀김 등 우리에게 친숙한 메뉴를 약간 꼬아서 한국 전통주를 조금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게 했습니다. 1차로 끝내기는 아쉽고 거하게 먹기엔 부담스러울 때 가볍게 들려서 한 잔 하는 곳으로 추천 할게요.

📍 서울 강남구 언주로164길 35-6 1층
@cricket.seoul

따뚱

분위기 있는 곳에서 프라이빗하게 즐기고 싶다면 호텔 레스토랑이 제격이죠. 호텔이라고 무조건 비싸다는 생각은 그만! 더 리버사이드 호텔의 중식 레스토랑 따뚱은 가성비 맛집으로 통합니다. 3대 째 베이징 덕만 조리한 명인이 만든 요리를 만날 수 있는데 전통 방식인 참나무 화덕에서 최상의 조리 시간인 1시간 20분 조리 원칙을 지키며 바삭하면서도 촉촉한 베이징덕을 완성했죠. 따뚱의 진가는 5만원부터 시작하는 합리적인 코스 메뉴에서 돋보이는데요. 베이징덕 추가 주문 시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고 하니 빼놓을 수 없겠죠. 매주 수요일 점심은 레이디스 데이로 10% 할인도 제공하니 기억하세요!

📍 서울 서초구 잠원동 6-1 더리버사이드 호텔
@riversidehotel.korea

사진
더 리버사이드 호텔, Instagram @sekwang_official @cricket.seoul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