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이 바로 노르딕 스웨터를 입어야 할 때

황기애

유행타지 않을 노르딕 스웨터를 찾고 있나요?

계절마다 지나치지 말고 꼭 입어야 할 것 같은 아이템들이 있습니다. 연말에 입는 노르딕 패턴의 스웨터처럼 말이죠. 눈꽃, 솔방울, 순록 등 겨울을 상징하는 무늬가 들어간 이 스웨터들은 유행을 크게 타지 않기에 한번 사면 평생 입을 수 있는 장점도 있어요. 스키장에서 입어도 좋고 혹은 포근한 연말 분위기를 내기에도 제격인 노르딕 스웨터, 이제는 정말 입어야 할 때가 왔습니다.

에스닉 스타일을 바탕으로 한 노르딕 스웨터에 그보다 더 에스딕한 조개 모양의 커다란 목걸이를 착용한 린드라 메딘. 스웨터 안에 블랙 터틀넥을 입고 베이지 카고 팬츠로 자유로운 영혼이 느껴지는 스타일링을 선보였습니다. (@leandramcohen)

청바지에 모던화된 노르딕 패턴의 스웨터를 매치한 다소 평범한 스타일링의 룩은 새빨간 양말과 브라운 컬러의 로퍼를 신어 은근히 세련된 포인트를 주었어요. 튀지 않게 연말 분위기를 연출했죠. (@delphine_reynaud)

노르딕이라는 단어를 들으면 자연스럽게 떠올리게 되는 눈 덮인 북유럽의 자연, 배경은 건물이 즐비한 도심이지만 스타일은 마치 시골에 와 있는 듯 코지한 무드를 선보였어요. 레트로풍의 핑크와 그레이 컬러의 꽃 무늬가 들어간 노르딕 패턴 집업과 어그 부츠의 조합이 편안함을 선사합니다. (@rubylyn_)

우아하고 여성스럽게 노르딕 스웨터를 소화할 수도 있답니다. 캐주얼한 팬츠 대신 은은한 광택이 도는 화이트 맥시 스커트와 함께 입은 스웨터는 노르딕 패턴을 마치 레이스 디테일처럼 표현해 로맨틱한 옷차림을 선보였죠. (@veneti.a)

보기만해도 따뜻해지는 노르딕 스웨터를 스타일리시하게 입고 싶다면? 아눅 이브의 옷차림을 참고하세요. 스키니 진에 맥시 코트를 입은 그녀는 커다란 러시안 햇을 착용해 포근한 분위기를 강조했습니다. (@anoukyve)

헤일리 비버가 남긴 인상 깊은 노르딕 패션이 있죠. 바로 카멜 컬러의 카디건으로 독특한 프레피 룩을 선보였답니다. 짧은 플리츠 스커트에 흰색 양말과 로퍼를 신고 볼 캡을 써 패셔너블한 노르딕 걸로 변신했어요.

올 겨울, 나에게 어울리는 노르딕 스웨터로 따뜻하고 스타일리시한 연말을 보내세요.

사진
Instagra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