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위에도 스타일을 위해서라면, 발목까지 오는 맥시 코트를 입으세요
패딩을 입기엔 너무 캐주얼한 느낌이 들고, 스타일을 유지하고 싶은 이들에게 주목 받고 있는 겨울 아우터죠. 무릎 아래로 내려오는 긴 길이의 맥시 코트는 보온성과 스타일을 모두 충족시키는 겨울철 필수 아이템입니다. 캐주얼하고 편한 느낌의 패딩 보다 갖춰 입은 듯 멋스럽고, 우아하죠. 맥시 코트에도 다양한 실루엣과 소재, 컬러 등이 존재합니다. 맥시 코트를 취향과 스타일대로 활용한 패션 고수들의 룩을 참고해 스타일링 팁을 얻어보세요!
올겨울 아우터가 한층 길고 우아한 무드로 탄생했습니다. 평소에도 여성스럽고 세련된 룩을 즐겨 입는 엘사 호스크는 어깨는 넓고, 허리는 잘록한 맥시 코트를 선택했는데요. 역시나 패셔니스타답게 컬러 하나를 활용해 멋스러운 톤온톤 룩을 선보였습니다. 이너로 톤 다운된 그레이 컬러의 원피스와 타이츠를 매치하고 좀 더 진한 롱앤린 실루엣의 맥시 코트를 매치하는 식으로 말이죠. 쏙 들어간 허리 라인과 긴 길이감 덕분에 겨울 룩이 부해 보이지 않고 날씬해 보이는 것도 포인트!
여유로움이 매력적인 오버사이즈 실루엣의 코트는 패셔니스타들에게 특히 사랑 받는 아우터죠. 다른 특별한 아이템이 없어도 맥시 코트 그 자체만으로도 룩이 금세 근사해지는데요. 시크한 블랙 컬러의 맥시 코트를 멋있게 걸치고 날렵한 부츠를 매치해 한파 속에서도 멋진 언니 바이브를 뽐냈습니다. 올겨울 고급스러우면서도 쿨한 매력을 얹고 싶을 때 맥시 코트를 착용해보세요!
맥시 코트는 디자인, 실루엣 뿐만 아니라 소재도 다양하죠. 기본적인 울 소재의 코트 외에도 레더나 무스탕 등의 소재가 적용된 맥시 코트는 유니크한 스타일링을 완성합니다. 특히 걸을 때마다 바닥에 닿는, 유독 긴 코트라면 말이죠. 캐주얼한 기본 데님 팬츠와 터틀넥에 근사한 맥시 코트로 포인트를 줘 눈에 띄는 겨울 룩을 완성해보세요.
맥시 코트는 실루엣의 변화를 통해 다양한 무드로 연출 가능합니다. 어깨의 견장 장식과 벨티드 디테일이 더해진 더플 코트가 큰 인기입니다. 넉넉하고 멋스러운 핏으로 클래식하면서도 쿨한 룩을 연출하거나, 벨트를 활용해 허리를 슬림하게 잡아주면 단숨에 우아한 겨울 룩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 사진
- Splash News, 각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