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아이돌들의 세기말 감성 헤어 스타일
세기말 감성을 자극하는 깻잎머리가 돌아왔습니다. 과거의 레트로 감성을 유지하면서도 세련된 컬을 넣거나 텍스처를 강조하는 게 요즘의 방식이죠. 2024년 버전의 깻잎 머리를 아래에서 만나보세요.
에스파 지젤
지젤은 러프하게 사이드로 틀어 묶은 뒷머리에 깻잎머리를 더했습니다. 사이드 애교머리를 앞머리와 연결해서 비스듬한 비율이 관건인 깻잎머리를 세련되게 표현했는데요. 얼굴 옆으로 튀어나온 가시 머리와 비대칭 가르마가 얼굴이 더 작아 보이는 효과까지 주죠.
르세라핌 사쿠라
7:3 가르마로 깻잎머리의 정석을 선보인 사쿠라. 옆머리까지 깊게 가르마를 타고 헤어핀으로 고정해 빈티지하면서도 Y2K 무드를 더했습니다. 남은 잔머리는 가닥가닥 자연스럽게 연출하는 게 포인트!
아이브 리즈
리즈는 짧은 앞머리 몇 가닥을 이마에 붙여 깻잎머리를 연출했습니다. 정돈된 앞머리와 굵은 컬이 어우러지니 깻잎머리 특유의 ‘쎈 언니’ 느낌이 전혀 없죠. 오히려 한 올 한 올 정갈하게 결을 살린 앞머리가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아일릿 모카
깻잎머리에도 클래식은 존재하죠. 그때 그 시절 느낌을 내고 싶다면 싶다면 긴 생머리와 스쿨 룩은 놓칠 수 없는 조합. 세기말 여학생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스타일이죠. 모카는 여기에 앞머리 한 가닥으로 포인트를 더해 트렌디하면서도 청순한 무드로 깻잎머리를 소화했습니다.
아이브 장원영
장원영은 높이 올려 묶은 업두 헤어에 앞머리를 옆으로 부드럽게 말아 상큼한 깻잎머리를 완성했어요. 애교머리엔 탄력 있는 컬을 더해 펑키한 무드를 제대로 뽐냈죠. 여기에 커다란 링 이어링을 더하니, 힙한 Y2K 룩이 완벽하게 살아났습니다.
- 사진
- 각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