깻잎머리가 돌아왔다

박채린

여자 아이돌들의 세기말 감성 헤어 스타일

세기말 감성을 자극하는 깻잎머리가 돌아왔습니다. 과거의 레트로 감성을 유지하면서도 세련된 컬을 넣거나 텍스처를 강조하는 게 요즘의 방식이죠. 2024년 버전의 깻잎 머리를 아래에서 만나보세요.

에스파 지젤

@aerichandesu

지젤은 러프하게 사이드로 틀어 묶은 뒷머리에 깻잎머리를 더했습니다. 사이드 애교머리를 앞머리와 연결해서 비스듬한 비율이 관건인 깻잎머리를 세련되게 표현했는데요. 얼굴 옆으로 튀어나온 가시 머리와 비대칭 가르마가 얼굴이 더 작아 보이는 효과까지 주죠.

르세라핌 사쿠라

7:3 가르마로 깻잎머리의 정석을 선보인 사쿠라. 옆머리까지 깊게 가르마를 타고 헤어핀으로 고정해 빈티지하면서도 Y2K 무드를 더했습니다. 남은 잔머리는 가닥가닥 자연스럽게 연출하는 게 포인트!

아이브 리즈

@liz.yeyo

리즈는 짧은 앞머리 몇 가닥을 이마에 붙여 깻잎머리를 연출했습니다. 정돈된 앞머리와 굵은 컬이 어우러지니 깻잎머리 특유의 ‘쎈 언니’ 느낌이 전혀 없죠. 오히려 한 올 한 올 정갈하게 결을 살린 앞머리가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아일릿 모카

@illit_official

깻잎머리에도 클래식은 존재하죠. 그때 그 시절 느낌을 내고 싶다면 싶다면 긴 생머리와 스쿨 룩은 놓칠 수 없는 조합. 세기말 여학생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스타일이죠. 모카는 여기에 앞머리 한 가닥으로 포인트를 더해 트렌디하면서도 청순한 무드로 깻잎머리를 소화했습니다.

아이브 장원영

@for_everyoung10

장원영은 높이 올려 묶은 업두 헤어에 앞머리를 옆으로 부드럽게 말아 상큼한 깻잎머리를 완성했어요. 애교머리엔 탄력 있는 컬을 더해 펑키한 무드를 제대로 뽐냈죠. 여기에 커다란 링 이어링을 더하니, 힙한 Y2K 룩이 완벽하게 살아났습니다.

사진
각 인스타그램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