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드, 후줄근하게 말고 스타일리시하게 입는 법

황기애

올가을 겨울, 후드를 안에 입어야 하는 이유.

패션계는 지난 몇 시즌에 걸쳐 후드에 대한 경의를 표했습니다. 편하게 막 입어도 되는 아이템에서 힙스터들이 입을 법한, 에포리스 시크를 완성하는 중요한 요소로 신분이 상승했죠. 하이 패션 디자이너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캐주얼한 후드의 세련된 변신, 패션 피플들의 다양한 활용법 또한 눈 여겨 보시죠.

카일리 제너의 진정한 매력은 타이트한 미니 드레스보다 심플하고 일상적인 캐주얼을 입었을 때 빛나는 것 같아요. 라임색의 오버사이즈 핏 후드 티를 입고 블랙 팬츠를 입은 카일리. 이 단순한 조합에 더해진 버클 벨트와 독특한 타비 슈즈가 후드 패션의 격을 높여 주었습니다.  (@kyliejenner)

그레이 후드와 블랙 블레이저는 이제 클래식한 조합이 되었습니다. 하의를 어떤 아이템으로 입느냐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지죠. 포멀한 스타일이 아닌 살짝 플레어가 들어간 청바지로 스타일리시한 힙스터 무드를 완성했어요. 블랙 타비 슈즈와 벨트 장식의 숄더 백으로 엣지를 더했네요. (@e1isabethng)

가장 기본적인 그레이 후드를 가장 시크하게 입기 위해선 블랙이 필수입니다. 조금 두툼한 소재의 그레이 후드 집업 위에 블랙 재킷을 입고 슈즈와 백마저도 올 블랙으로 통일해 모던함을 강조했죠. (@ariellecharnas)

겨울에 입는 롱 코트 안에서도 후드는 꾸안꾸 스타일의 핵심 역할을 합니다. 코트 밖으로 꺼내진 후드가 세련된 스트리트 무드를 선사해요. 체크 패턴의 빈티지 풍 롱 코트에도 그레이 후드는 편함과 스타일리시함의 중재자가 되죠. 그레이 후드는 어디에도 잘 어울린답니다. (@marylawlesslee)

화려한 퍼 재킷안에 그레이 후드를 입어주면 퍼가 지닌 글래머러스함에 후드의 쿨한 애티튜드가 더해져 트렌디한 분위기를 완성해요. 좀 더 힙하게 연출하기 위해선 로우 라이즈 데님팬츠와 볼캡을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죠. (@klaudia.paris)

브라운 퍼 코트와 네이비 후드 집업의 궁합도 추천합니다. 다크한 컬러 톤으로 겨울 패션의 무게를 잡아주세요. 다크한 데님 팬츠까지 더해진 룩에는 흰 양말과 레오퍼드 패턴의 로퍼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잊지 않았네요. (@lissyroddyy)

사진
Instagra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