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츠를 더 따뜻하고 스타일리시하게 신는 방법
지금부터 한겨울까지 포기할 수 없는 필수템, 롱부츠! 올해 롱부츠를 더 따뜻하고 스타일리시하게 신는 법, 바로 긴 양말을 레이어드 하는 건데요. 브라운이나 블랙 계열의 어두운 부츠 안에 하얀색이나 크림색 양말이 살짝 보이도록 신어서 스타일링에 디테일이 더해주는 겁니다.
웨스턴 무드의 스타일링이 돋보였던 제니의 솔로 ‘Mantra’ 활동. 뮤직비디오는 물론이고 지미 킴멜 등 라이브 무대에서 부츠를 신을 때 부츠 위에 양말이 살짝 보이도록 레이어드했습니다. 뮤비에서는 끈이 더해진 양말을 신어 춤 출 때 움직임이 더욱 살아나기도 했었죠.
웨스턴 부츠를 일상복과 함께 할 때도 양말은 필수입니다. 브라운 재킷, 하늘색 셔츠, 화이트 스커트 등 다양한 컬러를 조합한 룩에 양말까지 더해져 스타일링의 완성도가 살아났죠.
가을철 자주 입는 오버 사이즈 니트 톱이나 가디건을 입을 때 부츠와 양말의 조합은 포근한 느낌을 배가 시켜줍니다. 이때 양말은 니트 소재처럼 도톰한 양말을 고른다면 좀 더 따뜻해 보이죠.
부츠 안으로 양말을 마구 쑤셔 넣은 듯한 스타일링도 쿨 해 보이는 연출 중 하나. 이때 옷은 단정하게 딱 떨어지는 핏 보다 오버사이즈나 대충 걸쳐 입은 듯 입는 것이 더 잘 어울립니다.
포멀한 올 블랙 룩에도 부츠와 양말 레이어드는 유효합니다. 다만 양말 컬러를 밝은 화이트 보다는 오트밀 컬러나 브라운 컬러처럼 톤 다운 된 컬러로 고르는 것이 전체적인 룩에서 튀지 않고 센스있는 선택이죠.
- 사진
- 각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