쉴 틈이 없다! 10월 가수 역대급 컴백 라인업

김나래

달팽이관이 지루하지 않겠어!

10월 8일, 제이팍

무려 5년 만에 정규 앨범 <THE ONE YOU WANTED>로 깜짝 컴백한 박재범. 이제는 고연차의 가수이기도 하지만, 직접 설립한 연예 기획사 ‘모어 비전(MORE VISION)’의 대표이자 압도적인 영향력을 갖춘 리더의 이미지가 강한 그인데요, 이러한 타이밍에 R&B 베이스의 신곡들로 꽉꽉 채운 신보는 뮤지션 ‘제이팍’의 호소력 짙은 음색을 새삼 복기하게 하는 절호의 찬스입니다. ‘Mayday(Feat. Ty Dolla $ign)’, ‘Gimme A Minute(Feat. 청하)’, ‘Piece Of Heaven(Feat. ISOL of MORE VISION)’. 노래도 사업도 성공적으로 경영 중인 욕심쟁이답게 타이틀곡도 무려 3곡!

10월 11일, 제니

스페셜 싱글 ‘You & ME’ 이후 1년 만에 돌아온 ‘퀸 제니’의 싱글 발매 소식입니다. 10월 11일 한국 시각으로 오전 9시, 공개된 새 싱글 ‘MANTRA’ 뮤직비디오 속 제니는 모두가 당당하게 각자의 매력을 만들어 가길 응원하듯 여러 스타일의 제니가 등장해 신선함을 부여합니다. 제니는 해당 타이틀 곡을 “LA에서 녹음할 당시 영감을 얻은 곡으로 긍정적인 에너지를 느꼈으면 좋겠다”고 전했는데요, 신비한 힘이 담긴 언어를 뜻하는 ‘만트라’는 솔로 뮤지션으로 독립해 본격 시동을 거는 제니 자신을 향한 응원가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역시 제니가 제니 했다”고 감탄하게 되는 뮤직비디오는 릴 나스 엑스의 ‘MONTERO(Call Me By Your Name)’ 뮤직비디오 감독으로도 잘 알려진 타누 무이노(Tanu Muino)가 연출했어요.

10월 14일, 세븐틴

지난달, 세븐틴의 멤버인 우지, 민규, 버논이 DJ 칼리드와 조우한 포스팅을 보면서 그저 의미 없는 만남은 아니었을 것이라 모두가 추측한 바 있는데요, 역시나 세븐틴의 12번째 미니 앨범 <SPILL THE FEELS>의 타이틀곡인 ‘LOVE, MONEY, FAME’에 DJ 칼리드가 참여한다는 사실이 전해졌습니다. ‘상대를 믿고 감정을 공유하며 고민을 해소하자’는 메시지가 담긴 이번 미니 앨범에는 힙합과 R&B 기반의 타이틀곡을 포함해 세븐틴 멤버들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하우스, 뉴트로 디스크 등 다채로운 장르의 곡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올 상반기에만 500만 장이 넘는 음반 판매고를 자랑한 세븐틴이 하반기에는 얼마나 또 대단한 저력을 보여줄지 설레는 마음입니다.

10월 15일, 있지

세븐틴의 컴백 다음날인 10월 15일에는 있지가 5인의 완전체로 돌아올 예정입니다. 새 미니 앨범 타이틀은 <GOLD>. 데뷔 이래 있지는 처음으로 ‘GOLD’와 ‘Imaginary Friend’로 더블 타이틀곡을 내걸었는데요, ‘Gold’ 뮤직비디오 트레일러 속 있지는 통통 튀면서 파워풀한 얼굴로 ‘제2의 도약’에 시동을 건 듯한 모습입니다. 그간의 앨범 중 가장 있지의 매력을 잘 살렸다는 팬들의 반응도 최고조에 달했고요. 지난해 건강 상태가 좋지 않아 휴식을 선언했던 리아의 파워풀한 보컬과 채령을 포함해 퍼포먼스로는 걸그룹 중 최상위에 속하는 안무도 돌아왔어요. 여기 ‘있지’가 있다는 것을 잊지 않기!

10월 15일, 키스오브라이프

있지와 같은 날 컴백하는 키스오브라이프는 지난 7월 1일 발매한 디지털 싱글 ‘Sticky’ 이후 3개월여만의 초고속 컴백으로 인기의 고삐를 단단히 조이려는 듯합니다. 지난 10월 4일 선공개된 ‘R.E.M’을 비롯해 타이틀곡인 ‘Get Loud’ 등 총 7개 트랙이 수록된 미니 3집 <Lose Yourself>는 키스오브라이프 다섯 멤버들의 육각형 매력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는 다채로운 장르로 구성될 예정이라고 전해지네요. 키스오브라이프는 10월 컴백과 함께 서울을 시작해 미국 미니애폴리스, 시카고 등 약 20개 도시에서 그룹 생애 첫 월드 투어 공연에 나섭니다.

10월 21일, 에스파

역대급 성적을 낸 정규 앨범 발매 이후 약 5개월이 지난 시점이죠. 에스파가 오는 10월 21일, 타이틀곡인 ‘Whiplash’를 포함해 총 6곡으로 구성된 미니앨범 <Whiplash>로 돌아옵니다. ‘Supernova’와 ‘Armageddon’이 연달아 히트하면서 케이팝 걸그룹 신에 ‘대장주’로 우뚝 선 에스파. 에스파의 공식 유튜브에 올라온 새 미니 앨범의 ‘하이라이트 멜로디’로 짐작해 보건대 에스파 특유의 ‘네오한’ 세계관은 이어가되 세련되면서 강렬한 비트는 몇 배 더 강력해진 듯합니다. 광야를 넘어 이제는 우주를 넘나드는 에스파의 세계관, 이번에도 푹 빠질 확률 100%!

10월 21일, 아일릿

에스파와는 완전하게 다른 매력을 선보이고 있는 아일릿도 위버스를 통해 에스파와 동일한 날짜인 10월 21일 미니 2집 <I’LL LIKE YOU>를 발매한다고 밝혔는데요, 공개된 컨셉 포토에서는 ‘Magnetic’과 ‘Lucky Girl Syndrome’ 등 내놓는 곡마다 국내외 차트에서 차곡차곡 사랑 받아온 아일릿의 몽환적인 소녀 감성과 사랑스러운 매력이 강화된 느낌입니다. 미니 1집 ‘SUPER REAL ME’가 나의 진짜 모습에 관한 이야기라면 ‘I’LL LIKE YOU’는 순간에 과몰입하는 소녀가 친해지고 싶지만 나와는 다른 너를 만나 고민하다 결국 ‘너’에게 직진한다는 내용을 담은 앨범이라고 하네요.

사진
인스타그램 @moresojuplease, @jennierubyjane, @itzy.all.in.us, @kissoflife_s2, @aespa_official, @ illit_official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