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하거나 소녀스럽거나! 올가을 체크 스커트 스타일링 백서
플레이드 스커트의 매력은 어디까지일까요? 시크하게, 혹은 귀엽게, 아니면 둘 다? 올가을, 이 클래식한 스커트가 당신의 옷장을 차지할 준비를 마쳤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 확실한 건, 어떻게 입든 멋지다는 거죠. 톤앤매너는 기본, 스타일링은 옵션! 체크 패턴의 다양한 변주 속에서 진정한 매력을 발견할 시간입니다.
아멜리아 그레이는 뉴트럴 톤의 플레이드 스커트로 차분한 가을을 표현했어요. 은은한 컬러 조합 덕분에 부담 없이 스타일링할 수 있는 룩이죠. 재킷의 견고한 느낌과 스커트의 부드러운 플레이드 패턴이 대비되어 시크하지만, 여성스러운 느낌을 동시에 줍니다. 이런 룩에는 심플한 액세서리보다는 조금 볼드한 귀걸이나 부츠로 포인트를 주는 게 더 멋스러워요.
전통적인 킬트 스커트를 현대적으로 소화하고 싶다면, 군더더기 없는 상의와 매치해보세요. 스커트 자체가 클래식하고 포인트가 되는 아이템이기 때문에, 오히려 심플한 스타일링이 돋보일 수 있어요. 옆이 트여있는 킬트의 매력을 살려, 언뜻 보이는 다리 라인을 강조해도 좋겠죠. 롱부츠로 쿨하게 표현하거나, 키튼 힐로 페미닌함을 끌어올려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정돈된 룩에 권태로움이 찾아왔다면, 풍성한 실루엣의 플레이드 스커트가 답이 될 수 있습니다. 바람에 날릴 때마다 드러나는 주름과 움직임이 가을을 가장 멋지게 표현해주네요. 여기에 심플한 톱이나 재킷을 매치해보세요. 보헤미안 무드도 뚝딱입니다. 물론 부츠는 필수고요!
니트와 플레이드 스커트의 조합은 언제나 옳습니다. 니트의 포근함과 스커트의 경쾌함이 걸리시한 무드를 배가시켜주죠. 이런 룩에는 부츠나 로퍼 같은 무거운 신발로 밸런스를 잡아주는 것이 포인트예요. 날씨가 더 추워지면 스커트 밑으로 올라오는 양말을 더해보세요.
스포티한 무드와 킬트 스커트는 의외로 괜찮은 궁합을 자랑합니다. 트랙 재킷이 킬트 스커트의 클래식함을 살짝 중화시키면서, 전체적인 룩을 발랄하고 경쾌하게 만들어주네요. 좀더 캐주얼한 룩을 원한다면, 레이어링에 눈길을 돌려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펄럭이는 스커트 안에 바지로 실용성을 곁들여보는거죠. 룩에 액세서리를 더하는 대신, 다양한 레이어링 자체에 집중해보기를 추천해요.
- 사진
- Splash News, 각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