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더 코트로 진행시켜~!
가을하면 떠오르는 룩, 대표적으로 트렌치 코트, 체크 셔츠, 그리고 레더 재킷. 그 중에서도 레더 재킷은 하나 사두면 가을부터 겨울까지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튼튼한 소재로 한 번 사면 아주 오랫동안 소장할 수 있기도 하고요. 고로 레더 재킷은 트렌디하고 힙한 디자인보단 클래식한 멋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소소한 쇼핑 팁!
올해 24FW 컬렉션에서도 레더 재킷이 쏟아졌습니다. 런웨이 위를 수놓은 레더 재킷 중 가장 눈에 띈 건 코트 디자인의 레더 재킷. 소재와 핏에 주목한 고급스러운 디테일로 언제 어디서나 입을 수 있는 심플한 디자인이 눈에 띄죠. 기교를 부리기 보단 기본에 충실한 아이템을 매치한 것이 인상적이네요.
그렇다면 셀럽들은 이 아이템을 리얼웨이에서 어떻게 스타일링했을까요?
두아 리파도 간절기에 레더 코트를 즐기죠. 그의 레더 코트 룩은 독보적인 실루엣을 자랑했어요. 반짝이는 백보다 코트의 볼륨에 먼저 압도됐으니까요. 시크한 블랙 컬러의 오버사이즈 코트는 두아의 새빨간 헤어와 만나니 강렬함은 배가 됐습니다.
엉덩이를 겨우 가리는 숏 레더 코트를 활용한 하의 실종 룩. 두아 리파가 컬렉션 참석을 위해 ‘꾸꾸꾸’ 패션을 연출한 방법이죠.
카일리 제너는 화이트 미니 드레스에 레더 코트로 가성비 파티 룩을 완성했네요. 여름 옷에 이 아우터 하나만 걸치면 추가로 이너를 쇼핑할 필요 없이 확신의 가을 룩을 연출할 수 있으니까요.
헤일리 비버식의 레더 재킷 스타일링은 캐주얼합니다. 레더 재킷을 제외한 모든 아이템들의 힘을 빼는 전략이죠.
단정한 룩에 가죽 소재로 포인트를 주면 어딘가 펑키한 바이브를 더할 수 있습니다. 빈티지한 벨트가 그에 힘을 실어주고요. 대신 헤어와 액세서리, 슈즈는 포멀하게 세팅하면 재치있는 믹스매치 스타일이 마무리되죠.
- 사진
- Getty Images, Splash News, Courtesy of PRADA, Courtesy of MIU MIU, Courtsy of TO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