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효진이 팬들에게 추천 받은 경주 로컬 맛집 4

윤다희

경주에 가면, 공효진도 있고, 맛집도 있고

공효진은 영화 촬영 차 경주를 방문했습니다. ‘경주기행’이란 영화로 돌아오는 그는 지난 4월부터 촬영을 시작했다고 전해지죠. 이정은, 박소담 등의 배우와 경주 곳곳을 돌아다니며 즐겁게 촬영에 임하는 모습입니다. 그러던 중 공효진은 개인 SNS를 통해 경주 로컬 맛집을 추천받았습니다. 이에 팬들은 다양한 장소들을 추천하며 각자의 비밀 장소를 공개했죠.

박용자경주명동쫄면

박용자경주명동쫄면은 공효진의 발걸음이 이미 두번이나 향했던 곳이죠. 다양한 종류의 쫄면을 파는 이곳의 메뉴 중 유부 쫄면을 추천합니다. 얼큰한 국물과 슴슴한 유부의 조합만으로도 완벽하지만, 향긋한 쑥갓이 황홀한 마무리를 하죠. 명동쫄면 한 그릇이면, 평소 접해본 적 없던 따듯한 쫄면의 매력에 빠질 거예요.

📍 경북 경주시 계림로93번길 3 명동쫄면

고두반

속 편한 한정식을 먹고싶다면 고두반을 추천합니다. 직접 기른 텃밭 채소와 가마솥으로 만든 두부가 일품이죠. 심지어 고두반의 음식엔 화학조미료가 들어가지 않는다고 하니 담백한 한 끼를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곳인데요. 고두반의 또 다른 매력은 특별한 그릇에 있습니다. 소금, 전통장도 직접 만드는 이곳은 그릇마저도 직접 제작합니다. ‘남편이 만든 멋스런 그릇에 정갈하게 밥상을 차립니다’라는 소개 문구가 마음까지 따듯하게 데우네요.

📍 경북 경주시 대기실3길 11 대기실 3길 11

TAK

TAK(탁)은 경주의 여유로운 정취를 즐기기 안성맞춤인 카페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빵을 판매하지만 담백한 사워도우가 추천 메뉴! 맛있는 사워도우에 커피 한잔이면 고된 여행 일정으로 인한 피로도 싹 풀리죠. 수제 버터도 판매한다고 하니 꼭 곁들여 보세요.

📍 경북 경주시 북문로 59 TAK

오복닭집

오복닭집은 관광객 사이에서도 이미 유명한 맛집이지만 그럴만한 이유가 있는 맛집입니다. 우선 한국인이라면 사랑할 수 밖에 없는 수북한 마늘이 눈길을 사로잡네요. 사진으로 보기에도 엄청난 양을 자랑하는 오복닭집은 성인 4-5명이 먹을 정도의 푸짐한 양이지만 카레 가루를 듬뿍 첨가해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

📍 경북 경주시 금성로 295 경주중앙시장

사진
@ rovvxhyo, 고두반 홈페이지, @tak___0_0, 오복닭집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