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죽어가는 머리 볼륨 소생해주는 꿀팁

이지형

전문가가 알려주는, 따라하기 쉬운 헤어 볼륨 살리는 법

픽스 스프레이+브러시

Oribe 드라이 텍스처라이징 스프레이
모발에 윤기를 부여하는 동시에 스타일링을 고정해주는 픽스 미스트. 77ml, 4만1천원.

“드라이 없이도 간단하게 헤어 볼륨을 살리는 방법은 꼬리 빗과 헤어 스프레이를 활용하는 거에요. 꼬리 빗 날 부분에 고정력 있는 헤어 스프레이를 뿌린 다음 정수리 쪽 머리를 뿌리부터 3cm 정도 잡고 90도로 든 다음 두피 쪽으로 빗어줍니다. 정수리부터 구간을 조금씩 나눠서 빗기만 하면 뿌리 볼륨 업! 볼륨만 살아나는 게 아니라 지저분한 잔머리까지 깨끗하게 정돈할 수 있어요.” -가베(헤어 아티스트)

볼륨 스프레이+헤어 핀

Moroccanoil 볼류마이징 미스트
열손상으로부터 모발과 두피를 보호하고 볼륨을 살려주는 헤어 미스트. 160ml, 3만8천원.

“볼륨을 주고 싶은 부위에 집게 핀으로 볼륨을 살려서 고정한 뒤 픽스 효과가 있는 헤어 스프레이를 주변으로 뿌려줍니다. 픽서를 뿌린 부위 위주로 드라이하면 볼륨이 고정되는 효과를 줘요. 마지막으로 드라이 샴푸를 가볍게 뿌려주면 유분기에 의해 모발이 처지는 것까지 방지할 수 있어요.” -안미연(헤어 아티스트)

헤어 롤+볼륨 파우더

Shiseido Professional 파우더 쉐이크
흔들어서 뿌리는 스프레이형 왁스. 끈적임 없이 흡수되며 고정 효과를 선사한다. 150ml, 2만8천원.  

“샴푸 후 머리를 다 말린 상태에서, 머리 윗부분부터 구간을 나눠서 헤어 롤을 모발 끝까지 말아줍니다. 이 상태에서 볼륨 파우더를 두피 주위로 뿌려준 뒤 뜨거운 바람으로 두피부터 말린 뒤 30분 정도 그대로 두고 풀어주면 뿌리 볼륨이 오래 지속됩니다. 드라이 후 픽스 스프레이를 뿌려주면 고정력을 더 높일 수 있어요. -김지은(헤어 아티스트)

머리 거꾸로 말리기

Olaplex 볼류마이징 블로우 드라이 미스트
미럿결을 매끄럽게 가꿔주고 모발에 볼륨을 되살려주는 헤어 스프레이. 150ml, 4만3천원.

“뿌리 볼륨을 살리기 위해서는 머리를 말리는 단계부터 잘 말려야해요. 샴푸 후 젖은 상태에서 두피 주변으로 볼륨 미스트를 뿌려주고, 머리를 숙인 상태에서 건조해주면 자연스럽게 볼륨을 살릴 수 있어요. 어느정도 건조된 다음에는 가르마 반대 방향으로 좌우 번갈아가며 말려주면 볼륨을 풍성하게 할 수 있어요.” -권도연(헤어 아티스트)

사진
각 브랜드 제공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