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선물로 추천하는 K-디저트샵 3곳

장정진

설 선물로 어때요?

1994SEOUL

우리네 전통을 기반으로 고유의 절기다과문화를 선보이는 공간. 예약제로만 운영되는 이곳의 주요 메뉴 한상 다과차림은 80분간 다과와 함께 직접 차를 우려마시는 경험을 할 수 있는데 흑임자 고소미 단자, 강정 2종,시그니처 찹쌀 약과, 오미자 배정과, 계절의 병과 이렇게 총 5종의 다과 구성으로 원하는 차와 함께 즐길 수 있어요. 조금 더 특별한 메뉴를 맛보고 싶다면 24절기와 우리나라 세시풍속을 주제로 2개월을 주기로 바뀌는 다과 차림은 어떨까요. 2월까지 만날 수 있는 이번 다과 차림은 신년과 정월을 주제로 쇠머리떡, 건시단자, 홍시 경단, 더덕정과, 배숲 등 조금 더 다양한 다과를 만날 수 있답니다.
📍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23안길 20-12 1,2,3층
Instagram @1994seoul.yeonnam

연과점 하루

소중한 이를 위한 특별한 선물을 찾고있었다면 연과는 어떨까요. 프랑스 전통 과자인 캐러멜과 우리 전통 과자인 한과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연과가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 실제로 이 연과는 18세기 조선시대 고문헌에 실린 간식으로 이를 토대로 재해석해 탄생했다고 해요. 캐러멜의 식감을 생각했다면 의외의 맛에 놀랄텐데요. 참기름 대신 버터를 사용하고 밀가루 대신 우유 생크림을 사용해 말랑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풍미가 일품이거든요. 게다가 의외로 커피와 잘 어울리는 것도 연과가 지닌 반전 매력이죠. 흑임자, 무화과, 잣, 호지차, 유자 등 종류도 다양하고 선물하기 좋은 고급스러운 패키지까지! 매장에 직접 방문하지않더라도 간편하게 온라인 주문도 가능합니다.
📍 서울 마포구 동교로16길 12 1층
Instagram @projectharu.kr

연리희재

연리희재는 아는 사람은 알아도 모르는 이들은 생소한 개성주악을 선보이는 디저트 카페입니다. 개성주악은 찹쌀 가루에 멥쌀이나 밀가루를 섞은 후 익반죽, 둥글게 빚어 기름에 지진 뒤 조청이나 꿀 등을 이용해 약과처럼 집정해서 만든 한과의 일종인데요. 약과처럼 달달한 맛에 속은 쫀득한 찹쌀 도넛의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죠. 이곳에선 오리지널 뿐 아니라 사과 콤포트, 크림 치즈, 몽블랑 등 다양한 재료를 더해 트렌디하게 재해석한 것도 함께 맛볼 수 있어 인기. 파주 본점 뿐 아니라 갤러리아, 신세계 등 서울 시내 백화점에도 입점 되어 쉽게 만날 수 있답니다.
📍 경기 파주시 탄현면 장릉로51번길 48-21 1층
Instagram @yeon.li.hui.jae

사진
Instagram @1994seoul.yeonnam @projectharu.kr @yeon.li.hui.jae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