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가 가기 전에 알아 두면 좋을 웰니스 키워드 네 가지
카페인 프리, 알코올 프리
활력을 되찾기 위하여 카페인을 찾는 사람이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건강 소비’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건강과 밀접한 특정 성분을 줄이거나 아예 없앤 제품이 그 어느 때보다 크게 주목받고 있거든요. 알코올은 말할 것도 없어요. 저도수를 넘어 알코올이 아예 들어있지 않는 제품들이 점점 늘어가는 것을 체감하죠. 무알코올 칵테일 ‘목테일’의 인기도 당분간은 쭉 이어질 예정입니다.
가상 운동
신체 활동과 VR 기술을 접목한 버추얼 운동, 즉 가상 운동은 코로나 시대를 관통하며 대세로 자리 잡았습니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은 편리성에 놀라운 차원의 몰입도로 재미까지 더해졌기 때문입니다. 최근에는 전문 코치가 운동 조언을 하거나 트레이닝 세션이나 대회를 개발해 운영하는 플랫폼까지 등장하기에 이르렀죠. 전세계의 이용자가 온라인 플랫폼에 모여 경쟁하고 함께 운동할 수 있게 된 셈이에요. 미래에는 더 많은 사람들이 운동하기 위하여 체육관이나 공원이 아닌 집으로 가는 일이 늘어날 전망입니다.
사운드 배스
소리를 듣는 것만으로도 이완, 명상 효과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이 사운드 배스의 최대 강점인데요. 그런 이유에서 ‘소리 목욕’이라고 합니다. 편안하게 누워 전문가가 연주하는 음악을 통해 내면의 평화를 찾는 행위로 빠르게 외부 자극, 스트레스나 불안에서 벗어날 수 있죠. 싱잉볼, 공, 코시차임을 비롯한 악기에서 나오는 진동을 몸으로 흘려보내 마음을 오롯히 비우도록 돕는, 요즘 가장 뜨고 있는 치유법입니다. 매년 사운드 배스에 사용하는 악기도 다양해지고 있으며 악기가 내는 주파수에 따라 그 효과까지 세분화되고 있답니다.
지속가능한 피트니스 클럽
운동 공간도 환경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나요? 친환경 의지를 실천하기 위한 아이디어는 운동 공간으로까지 확장되고 있습니다. 끊임없이 돌아가는 에어컨, 대낮처럼 환한 네온 조명, 요란하게 틀어 두는 음악 소리로 가득한 피트니스 클럽도 예외는 아닙니다. 단순히 친환경적인 자재를 사용해 피트니스 클럽을 짓거나 태양열을 에너지로 사용하는 것 그 이상이에요. 운동하는 동시에 전력을 생산하는 시스템을 접목하는 곳이 늘고 있기 때문인데요. 러닝 머신, 자전거, 스테퍼로 운동하며 전기를 생산하고 저장한다고 합니다. 미국은 발 빠르게 이 구조를 도입하고 있는데요, 운동이 끝나면 소모한 칼로리를 체크하지 않고 생산한 전기의 양을 확인한다고 하니 동기 부여 또한 확실한 편이죠?
- 사진
- Pexe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