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뮤비 속 정호연과 양조위

노경언

진짜가 나타났다!

뉴진스 뮤비에 상상도 못했던 얼굴이 등장했다.

20일 자정,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은 뉴진스 두 번째 미니앨범 ‘Get Up’의 트리플곡 중 하나인 ‘Cool With You’ 뮤직비디오 사이드 A와 B 버전을 모두 공개했다.

그리스 신화인 ‘프시케와 에로스’ 에피소드를 감각적으로 각색한 뮤직비디오에서 뉴진스 멤버들은 신과 함께 하는 수호천사로 등장해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냈다.

뮤직비디오 공개 전, 이미 팬들 사이에서는 ‘큰 거 온다’는 소문과 함께 역대급 인물이 출연할 것이라는 소문이 돌았다. 타그룹 아이돌 멤버부터 배우까지 추측이 난무한 가운데 결국 등장한 주인공은 정호연과 양조위.

 

두 배우의 등장만으로 뮤직비디오는 한 편의 영화와도 같은 서사를 보여준다. 에로스로 변신한 정호연은 신의 지위를 버리고 사랑을 택하지만 결국 아프로디테로 인해 다시 사랑을 잃고 마는 연기로 몰입감을 더했다.

양조위는 영상 말미에 등장해 묵직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에로스의 사랑을 없애 버린 아프로디테의 역을 맡았는데, 생각지도 못했던 배우의 등장으로 시청하던 모두를 ‘입틀막’하게 만들었다는 후문.

독특하면서도 감각적인 심미안이 돋보이는 뮤직비디오 연출은 ‘디토’와 ‘OMG’ 영상을 제작했던 돌고래유괴단의 신우석 감독이 맡았다. 전작에서도 수많은 해석과 패러디 신드롬을 불러일으켰던 장본인인만큼 이번 작품에서도 돌고래유괴단만의 개성을 십분 발휘했다.

뉴진스는 오는 21일, 새 앨범 ‘Get Up’을 발표하며 트리플 타이틀곡 ‘Super Shy’, ‘ETA’, ‘Cool With You’를 비롯해 총 6곡을 담았다.

프리랜스 에디터
노경언
사진
ADOR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