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시간 사랑 받아온 한국 전통 먹거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신상 카페를 소개한다.
믜요
한식 디저트를 기반으로 차와 어울리는 다과를 소개하는 티 하우스 믜요에서는 좋은 재료로 정성을 가득 넣어 만든 한식 다과를 만날 수 있다. 한적한 연남동 골목 안쪽에 자리한 이곳은 입구부터 전통적인 향기로 찾아온 이들을 반긴다. 100% 예약제로 운영되는 이곳에선 강정, 양갱, 약과, 화과자 등 매달 달라지는 다양한 한식 디저트로 구성된 디저트 세트와 차를 선보이는데 6종의 과자로 구성된 다정한 세트, 3종의 과자가 제공되는 아담한 세트 이렇게 2가지 구성. 여기에 백차, 홍자, 밀크티 등 다양한 차 중에서 원하는 것을 골라 함께 즐기면 된다. 조용하게 차 한 잔하고 싶은 공간을 찾고 있었다면 믜요는 어떨까.
📍주소 : 서울 마포구 동교로 256-10 2층
Instagram @muiyo___
골든피스
골든피스는 고려시대부터 귀하게 여기던 우리네 전통 과자인 약과를 현대적으로 해석해서 소개하는 프리미엄 약과 브랜드. 최근 MZ들 사이에서 핫한 디저트로 떠오른 약과의 고급 버전을 맛볼 수 있는 곳이랄까. 오래전부터 잔치나 제사 때 올라가는 귀한 음식이자 높은 사람에게 보내는 선물의 대명사였던 약과를 이제는 모든 세대가 공유할 수 있도록 바닐라, 헤이즐넛, 얼그레이, 라즈베리, 치즈 등 다양한 식재료를 더한 것이 특징. 골든피스의 약과는 다양한 종류를 함께 맛볼 수 있도록 세트 구성을 했는데 총 3가지 종류. 예쁜 틴 케이스에 담겨있어 지인에게 선물해도 손색없을 정도다. 가장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인 거라는 말처럼 이제는 K-디저트 열풍을 기대해봐도 좋지 않을까.
📍주소 : 서울 용산구 한남대로27길 25
Instagram @goldenpiece_korea
봉땅 서울숲점
국가대표 디저트 중 하나인 꽈배기가 달라졌다. 일반 찹쌀이 아닌 천연발효종법을 사용해 만든 꽈배기 모양의 도넛을 소개하는 봉땅이 바로 그 주인공. 좋은 하루라는 이름처럼 봉땅의 꽈배기와 함께 기분 좋은 하루가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고. 송파 본점에 이어 서울숲에서 새로 문을 열었는데 오픈 테라스 공간도 있어 요즘 계절에 딱이다. 그동안 우리가 알던 꽈배기를 생각했다면 오산! 봉땅의 꽈배기는 다채로운 재료를 토핑으로 올려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하는데 바질 토마토, 카야, 피넛 버터, 브라운 치즈 시나몬 등 다양한 맛에 쫄깃한 식감까지 더해져 무한 커피를 부르는 맛. 색다른 꽈배기가 먹고 싶을 때 추천한다. 알록달록한 테이크 아웃 박스도 귀여우니 근처 서울숲에서 피크닉을 즐겨도 좋을 듯.
📍주소 : 서울 성동구 서울숲6길 16-1 1층
Instagram @bontemps.seoul
- 프리랜스 에디터
- 장정진
- 사진
- Instagram @bontemps.seoul @muiyo___ @goldenpiece_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