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딘가 허전한 스타일엔 ‘이 아이템’으로 화룡점정

황기애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볼캡, 스타일리시하게 쓰는 5가지 방법

모자, 그 중에서도 볼캡. 야구모자는 누구나 사계절 내내 실내외 할 것 없이 손쉽게 써 왔던 아이템입니다. 약속 시간에 늦어 엉망인 헤어와 얼굴을 다급하게 가리는 용도로도 요긴하게 활용하죠. 하지만 야구모자의 위상이 올라간 지금, 얼굴 가리기용으로만 쓰기엔 너무나 멋스럽고 실용적인 아이템인데요. 자, 지금껏 머리를 안 감아서, 얼굴이 초췌해서 모자를 썼던 이들은 주목하세요. 스타일리시한 옷차림을 위한 필수템, 야구모자를 잘 쓰는 법을 스타일별로 안내하겠습니다.

시크한 볼캡 스타일링

@hoskelsa
@sukiwaterhouse
@streetstylepoint
@aleksandraastepien
@pernilleteisbaek
@lucky_girl_h
@streetstylepoint

스트리트 패션의 대표 아이템인 볼캡을 하이 엔드 패션으로 소화하고 싶다면? 옷과 모자의 컬러 혹은 소재를 매칭해보세요. 샤넬은 2023 리조트 컬렉션에서 빨간 트위드 룩과 같은 소재의 볼캡을 선보였죠. 그 외에도 하나의 메인 컬러를 정해 비슷한 톤으로 스타일링을 한 다음 가장 많이 쓰인 컬러와 같은 색의 볼캡을 골라 쓰다면 패션쇼장을 서성이는 스타일리시한 인플루언서들 부럽지 않을 겁니다.

야구모자로 꾸러기패션

@dualipa
Splash News
@vikyandthekid
@sofiamcoelho

스포츠한 무드의 볼캡은 역시나 데님과 천생연분입니다. 데님 팬츠 혹은 데님 재킷, 드레스, 그 어느 아이템이라도 데님 소재라면 볼캡과 무난하게 어울릴 거예요. 여기서 좀 더 스타일을 더하고 싶다면 데님 팬츠에 하이힐을 신고 모자를 뒤로 쓰거나 머리를 양갈래로 땋아 걸리시한 무드를 더한 두아 리파의 스타일을 참고하세요.

클래식하게, 재킷과 함께

@diana_galler_prensesi
@ninalaurent

패션에 관심 있는 이들이라면 한번쯤은 봤을 법한 다이애나비의 볼캡 스타일링. 하이 웨이스트 진에 테일러드 재킷을 입고 그 위에 야구모자를 쓴 모습은 두고두고 회자되고 있는 신이죠. 다이애나비가 선보였던 청바지에 박시한 테일러드 재킷, 볼캡 이 세 조합은 언제나 실패 없이 적절한 스타일리시함을 선사할 겁니다.

컬러풀한 볼캡으로 포인트를

Splash News
@blancamiro

옷을 다 입었는데 어딘지 모르게 밋밋해 보인다면? 컬러풀한 볼캡으로 포인트를 주세요. 헤일리 비버는 그녀의 시그니처가 된 배기 진에 박사이즈 레더 재킷 그리고 새빨간 볼캡으로 전체적인 스타일링에 엣지를 주었군요. 블랑카 미로 역시 올 블랙 룩에 초록색 모자로 포인트를 주로 쿨한 스타일을 완성했습니다.

믹스 앤 매치 스타일링

@hoskelsa
@emilisindlev

스타일링의 고수들이라면 매니시와 페미닌, 하이 엔드와 스트리트 무드, 컬러와 모노톤, 이 모든 상반된 요소들을 섞어 자신만의 온전한 스타일링을 완성해봐도 좋겠습니다. 한껏 차려 입었는데 너무 힘을 줘서 입은 티가 팍팍 난다면 베이식 컬러의 볼캡으로 캐주얼하고 가벼운 느낌을 더해보세요. 요즘 트렌드에 부합하는 ‘힙’한 스타일이 완성될 겁니다.

프리랜서 에디터
황기애
사진
Splashnews.com, Instagra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