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바람 불면 쓰세요, 실크 스카프 활용법 5

황기애

옷차림에 생기를 불러일으켜줄 5가지 실크 스카프 연출법.

이건 마치 봄의 특권과도 같은 것. 간절기에 유용하게 쓰이는 스카프를 마음껏 다채롭게 써 볼 수 있는 계절이 왔다. 컬러와 패턴이 무궁무진한 실크 스카프는 클래식한 멋까지 챙길 수 있으니 왠지 쓰지 않으면 손해라도 보는 듯한 느낌이 든다.

하지만 아무리 찰나와 같은 짧은 계절이라도, 그 동안 같은 방식으로만 연출한다면 이 또한 질릴 것이다. 목에도 두르고, 머리에도 쓰고, 몸에 입기도 하고, 얇은 스카프 한 장으로 생각보다 더 많은 스타일링을 할 수 있으니 눈 여겨 볼 것!

1 얇고 가늘게, 부담없이 즐기기

@ireneisgood

일반 스카프 보다 좁고 긴 스타일의 스카프는 그 사이즈만큼 부담 없이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 모델 아이린은 레드 패턴의 디올 미차 스카프를 프린트가 들어간 스웻셔츠와 함께 매치했다. 캐주얼한 룩에 여성스러움 한 스푼 얻어준 것. 브랜드에 따라 그 이름이 조금씩 다른 타이 스타일의 스카프는 수트나 여성스러운 드레스 혹은 캐주얼한 룩, 두루두루 다 어울리는 전천후 아이템으로 본인의 피부 톤에 맞는 컬러의 스카프 하나면 봄 스타일링이 한결 즐거워질 것이다.

2 무심하고 시크하게, 빅 사이즈 연출법

@ggonekim

패션에서 항상 강조되지만 늘 실현은 어려운 ‘무심하지만 시크한’ 스카프 스타일링을 몸소 보여준 김고은. 나이키 스니커즈에 배기한 실루엣의 청바지, 그리고 화이트 티셔츠. 누구나가 있을 법하고 입을 법한 옷차림을 특별하게 만들어 주는 건 바로 심플하게 접어 한바퀴 묶어준 뒤 툭 하고 걸친 스카프다. 여기서 중요한 건 튀지 않는 컬러와 패턴의 스카프이기에 시크하게 연출할 수 있었던 것. 스카프의 비중이 큰 스타일링을 할 때 화려한 색감과 패턴의 아이템은 실생활에서 너무 과장되어 보이거나 자칫 촌스러워 보일 수도 있으니 조심할 것!

3 스카프를 튜브 톱으로 

@limelightnova

@thestylestalkercom

크롭 톱의 유행이 아직 유효한 올 봄, 여름에 과감하게 시도해 봐도 좋을 스타일링. 커다란 스카프를 그저 삼각형으로 만들어 질끈 묶어주면 패턴과 컬러가 독특한 튜브 톱이 완성된다. 너무 여성스러운 스타일링보다는 배기한 데님 팬츠와 스니커즈를 신어 캐주얼한 분위기를 더하면 휠씬 더 웨어러블하고 세련된 무드를 완성한다. 너무 헐벗은 느낌이 든다면 봄에는 오버사이즈 재킷 하나 걸쳐 이너 웨어로 입어도 좋겠다.

4 클래식하게 머리에 쓰기

@sita_lombera

@thestylestalkercom

바람이 부는 봄 날, 외출하기 전 가방에 실크 스카프 하나 넣어 나가보자. 마치 오드리 햅번이나 엘레자베스 테일러처럼 오래된 영화의 주인공이 된 듯 바람에 흩날리는 머리에 스카프 하나 살포시 써보는 건 어떨지. 옷과 같은 계열의 톤 다운된 컬러 스카프라면 너무 튀지 않게 클래식하게 연출할 수 있을 것이다.

스카프, 이제 머리에 양보하세요

5 소녀 감성, 스카프 머리 끈

@sita_lombera

@thestylestalkercom

봄 처녀처럼 마음이 살랑살랑대는 어느 날은 소녀 감성 물씬 나는 여성스러운 옷차림에 스카프로 머리를 묶어봐도 좋겠다. 큰 사이즈의 스카프보다는 쁘띠 사이즈의 실크 스카프로 머리 길이보다 더 길지 않게 묶는 것이 부담스러워 보이지 않는다. 모노톤 혹은 컬러풀한 스카프, 모두 다 포인트를 주기엔 좋으나 헤어 컬러에 맞추기 보다는 그날의 옷차림과 어울리는 컬러와 패턴을 고르는 게 중요하다. 심플한 룩이라면 모노 톤의 단색 아이템으로, 여성스러운 디테일이 들어간 페미닌한 옷차림과는 좀 더 밝고 화려한 컬러와 패턴도 잘 어울릴 것. 올 봄, 스카프를 활용해 한번쯤 뒷모습 여신이 되 보는 건 어떨까?

패피들이 스카프를 활용하는 기발한 방법

스카프라 쓰고 만능이라 읽는다

프리랜서 에디터
황기애
사진
Instagra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