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차트 포함, 6개 부문 랭크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빌보드 연말 결산 차트인 ‘빌보드 200 앨범’에 2년 연속 차트인했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2022년 연말 결산 차트에 따르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미니 4집 ‘minisode 2: Thursday’s Child’는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앨범’에서 192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이들은 지난해 정규 2집 ‘혼돈의 장: FREEZE’(197위)에 이어 2년 연속 ‘빌보드 200 앨범’에 이름을 올렸다. 올해 ‘빌보드 200 앨범’에 차트인한 케이팝 아티스트는 방탄소년단을 제외하고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유일하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빌보드 200 앨범’을 포함해, 연말 결산 차트 총 6개 부문에도 이름을 올렸다. 이들은 ‘월드 앨범 아티스트’ 4위, ‘톱 앨범 세일즈 아티스트’ 16위를 찍으며 좋은 성적을 거뒀다.
뿐만 아니라 ‘minisode 2: Thursday’s Child’는 ‘월드 앨범’ 3위,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11위, ‘톱 앨범 세일즈’ 14위, ‘혼돈의 장: FREEZE’는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89위를 차지했다.
미국 빌보드 연말 차트는 1년간 각 부문에서 가장 인기를 얻은 앨범과 노래, 아티스트 등을 선정해 순위를 매긴다. 각종 차트 성적을 합산해 순위를 정했다.
내년 이맘때쯤이면 그들이 3년 연속 빌보드 차트인하며 승승장구하는 모습을 보게 되지 않을까?
한편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다음 달 미니 5집 컴백 카운트다운에 돌입한다.
- 프리랜스 에디터
- 노경언
- 사진
- twitter @TXT_bigh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