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가을 넥타이 트렌드
요즘 패션계에서는 성별의 경계선이 점점 더 흐려지고 있다. 남자들의 진주 목걸이 유행처럼 여자들 사이에서 넥타이 패션이 트렌드로 떠오른 것. 더 이상 넥타이는 남자들의 전유물이 아니라는 사실을 증명하듯 2022 F/W 컬렉션에서도 넥타이를 활용한 룩이 쏟아졌다. 올가을, 누구보다 쿨해지고 싶다면 넥타이부터 장만해 보자.
1. 클래식은 영원하다
넥타이 스타일링의 기본은 단연 슈트에 매치하는 것이다. 슈트와 넥타이는 누구나 떠올리는 기본적인 조합이지만 클래식한 스타일은 언제나 승리하는 법.
격식 있는 자리 또는 옷차림에 힘줘야 할 상황이라면 드레스보다는 슈트를 선택했을 때 더 쿨하고 신선해 보인다. 이때 넥타이까지 매 준다면 포멀한 무드가 더해져 더 갖춰 입은 느낌이 완성될 것. 여기에 페미닌한 매력까지 놓치고 싶지 않다면 슬릭한 실루엣의 슈트에 슬림한 타이를 매치하는 것 또한 방법이 될 수 있다.
2. 넥타이로 보이시한 매력을
보이시한 룩을 즐기는 사람들이라면 주로 통이 넓은 와이드 팬츠에 박시한 셔츠나 오버사이즈 재킷을 매치하는 식으로 스타일링을 완성하는 것이 정석. 하지만 어딘가 심심하고 밋밋해 보인다면 별다른 액세서리 없이 넥타이 하나만 더해줘도 훌륭한 포인트가 된다.
이때 넥타이의 크기나 패턴에 따라 그날의 룩의 분위기를 좌우한다는 사실. 원 컬러의 슬림한 넥타이를 선택하면 좀 더 깔끔하게 연출이 가능하고, 폭이 넓고 화려한 패턴의 넥타이를 매주면 빈티지한 무드가 살아난다. 여기에 헤드폰을 툭 걸쳐주면 젠지스러운 자유로운 바이브는 덤.
3. 스쿨 룩엔 넥타이가 필수
오늘따라 왠지 상큼해지고 싶은 날이라면 스쿨 룩에 도전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그럴 때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 역시 단연 넥타이! 르세라핌 허윤진은 화이트 컬러의 크롭 셔츠와 짧은 플리츠스커트를 매치하고 넥타이로 마무리해 힙한 스쿨룩을 완성했다. 좀 더 발랄하게 스쿨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안나 윅처럼 밝은 컬러의 체크 패턴 타이를 선택해 화사하게 포인트를 줘도 좋다.
- 프리랜스 에디터
- 차예지
- 사진
- 각 인스타그램, gettyimageskorea, splash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