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고 쓰는 전문가 추천 스킨케어 성분 5

W

비상사태에 처한 여자의 피부를 위해, 필요한 스킨케어 성분을 피부 전문가들이 추천했다. 남은 일은 화장품 뒷면 전성분표를 확인해 제품을 고르는 것뿐! 

주름 다리미 #레티놀 

“여성의 경우 나이가 들면 피부 세포 신진대사 기능이 약해지고 노화 진행이 가속됩니다. 주름이 노화의 가장 큰 신호죠.” 미파문피부과 문득곤 원장의 말에 따라 노화 신호에 응답하려면 레티놀로 세포 회전율을 자극할 것. 레티놀은 주름의 원인이 되는 세포를 피부 표면에서 떨어뜨려 주름을 펴주고, 피부색도 호전시킨다. 퓨어피부과 이수현 원장의 말에 따르면, 레티놀은 콜라겐 생성을 돕고 수분을 끌어당기는 성분을 자극해 탱탱하고 촉촉한 피부로 가꾼다. 하지만 레티놀은 붉어짐이나 따끔함이 나타날 수 있는 성분이다. “처음부터 많이 바르면 안 됩니다. 소량씩 발라 적응 기간을 거친 후, 증량해가며 사용하세요. 빛에 불안정해 밤에 바르는 것이 효과적이니 나이트 마스크로 사용하길 권합니다.” 보스피부과 김홍석 원장의 조언도 잊지 말자.

1. Venn 콜라겐 인텐시브 피토-레티놀 리서페이싱 마스크 천연 레티놀 대체재 성분과 콜라겐이 즉각적인 주름 개선과 모공 케어를 돕는다. 50ml, 155천원. 

2. Primera 유스 래디언스 비타티놀 세럼 항산화에 탁월한 비타민 C 캡슐을 안티에이징의 대표 성분 레티놀에 혼합했다. 15g, 35천원. 

3. Isa Knox 에이지 포커스 프라임 링클 포 올 세럼 강력한 레티놀이 깊게 자리한 주름과 잠재 주름까지 관리한다. 영양이 농축된 진한 제형이 특징. 50ml, 9만원. 

영롱한 안색을 향해 #나이아신아마이드 

거울 속 얼룩덜룩하고 칙칙한 민낯을 볼 때면 한숨이 절로 나온다. 맑고 영롱한 피부를 위한 미백 성분으로는 나이아신아마이드가 대표적이다. 나이아신아마이드는 멜라닌이 피부 표면으로 이동하는 경로를 차단해 맑고 환한 피부를 선사한다. 열과 빛에 안정적이기 때문에 밤낮 상관없이 수시로 성분이 포함된 제품을 발라줄 것. “나이아신아마이드는 세라마이드를 증가시켜 피부 장벽 강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여드름과 홍조 완화에도 효과적이고요. 게다가 항산화 기능을 갖고 있어 성분이 함유된 아이크림을 사용하면 잔주름이 완화되죠.” 그러나 이수현 원장은 나이아신아마이드가 가끔 눈 시림을 야기할 수 있으니 눈이 아닌 부위에 테스트해본 후 사용하기를 권한다.

4. Savvy&Kirky 래디언스 에센스 나이아신아마이드, 글루타티온 등 브라이트닝 성분이 피부 톤을 균일하게 맞춰주고, 밀크 타입이라 발림성이 부드럽다. 50ml, 27천원. 

5. Chanel N°1 드 샤넬 레드 까멜리아 에센스 로씨옹 레드 까멜리아 추출물과 나이아신아마이드가 선사하는 투명하게 광나는 피부. 150ml, 86천원. 

6. Skinfood 유자C 잡티 맑음 세럼 유자의 비타민 C와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옅은 잡티부터 오래된 잡티까지 관리한다. 50ml, 27천원. 

7. Dr. Belmeur 토탈유스 바이옴 앰플 나이아신아마이드, 콜라겐 등이 함유된 농밀한 시럽 제형이 빛나는 민낯을 선사한다. 35ml, 4만원. 

탱글 부스팅 맛집 #토코페릴아세테이트 

“피부도 코어가 중요합니다. 피부의 심지, 진피층을 건강하게 잘 유지해야 하죠. 진피 치밀도를 개선하는 게 핵심입니다.” 문득곤 원장이 강조한 견고한 진피을 위해서는 토코페릴아세테이트 함유 제품이 제격이다. 토코페릴아세테이트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피부 장벽을 개선해 팽팽한 피부로 가꿔준다. “콜라겐, 엘라스틴과 같은 진피 내 단백질 성분이 함께 함유된 제품이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성분끼리 생합성을 자극해 시너지를 내기 때문이죠.” 포레피부과 이하은 원장의 조합 ‘꿀팁’도 놓치지 말 것. 토코페릴아세테이트는 수분 증발을 막아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 있게 만들고, 피부 손상을 예방하는 효과도 뛰어나다. 튼 살이나 몸 여드름으로 고생한다면 성분이 함유된 보디 제품을 몸에 발라도 좋다. 토코페릴아세테이트와 함께 속부터 차오르는 탱탱함과 윤기 넘치는 피부로 거듭나자.

8. Sulwhasoo 자음생앰플 브라이트닝 인삼 추출 성분이 피부 자생력과 탄력을 키우고, 미백 성분이 기미와 잡티를 집중 케어한다. 20g, 14만원대. 

9. La Prairie 스킨 캐비아 하모니 렉스트레 ‘마이크로 비즈’가 피부에 바르면 젤 텍스처로 변해 빠른 흡수를 돕고, 세럼 전 단계에 사용하면 탄력과 퍼밍 효과를 볼 수 있다. 20ml, 1088천원. 

10. La Mer 하이드레이팅 인퓨즈드 에멀전 바다의 생명력을 담은 발효 에너지가 수분을 꽉 채우고 속부터 차오르는 탄력을 부여한다. 125ml, 421천원. 

보습? 면역? 다 돼 #세라마이드 

“벽돌 사이에 바르는 시멘트라고 생각하면 쉬워요. 세포 간 지질을 메워 외부 오염, 세균 등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수분 손실을 방어하죠.” 김홍석 원장의 말처럼 세라마이드는 적당한 수분이 존재하도록 도와 무너진 피부 장벽을 회복하는 조력자다. 게다가 세라마이드 수치가 낮으면 아토피, 습진 등 피부 건조 질환이 발생할 수 있다. 면역까지 키워주는 멀티플레이어라는 것. 세라마이드는 히알루론산과 보습의 왕 자리를 다투지만, 이수현 원장은 같은 보습 담당 성분이라도 둘의 작용 방식에 차이가 있다고 말한다. “히알루론산이 부족한 수분을 충전한다면, 세라마이드는 보유한 수분이 증발하지 않도록 코팅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수분을 깊게 전달하는 히알루론산 제품을 사용한 후, 세라마이드 제품을 이용해 수분 코팅막을 형성하세요. 수분을 꽁꽁 가두어 보습 효과가 오래가죠.”

11. Mediheal N.M.F 누드 겔 마스크 세라마이드와 8중 히알루론산이 피부에 수딩 효과를 선사하고 수분 보호막을 형성한다. 30g, 4천원. 

12. Biotherm 세라 리페어 장벽 강화 크림 점보 바이오 세라마이드와 라이프 플랑크톤 성분이 속 건조를 잡아 수분 손실을 방지한다. 125ml, 119천원. 

13. Kiehl’s 스킨 리뉴잉 마이크로-도즈 세럼 세라마이드, 레티놀, 펩타이드를 함유해 모공 면적과 주름, 탄력 등 피부 노화 징후를 개선하는 세럼. 50ml, 118천원대. 

줄줄 흐르는 물광 #히알루론산 

베이스 메이크업이 잘 먹기 위해서는 물을 가득 머금은 듯한 피부 바탕이 필요한 법. 자기 무게의 천 배에 달하는 수분을 끌어당기는 히알루론산과 함께라면 수분 가득한 민낯은 우리 차지다. 이수현 원장은 히알루론산이 ‘수분 자석계의 에이스’라고 말한다. “히알루론산은 진피층에 존재하는 보습 인자예요. 나이가 들면 피부 속 히알루론산 양이 줄고, 건조함이 심해집니다. 잃어버린 히알루론산을 보충하면 피부의 수분을 꽉 잡아 피부 장벽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죠.” 히알루론산은 분자 크기가 커서 그대로 사용하면 의미가 없다. 표피 안쪽으로 깊은 침투가 가능한 저분자나 중분자 히알루론산이 함유된 제품이 효과적이다. 세럼, 크림 등 다양한 제품군에서 제 몫을 발휘하니 지성이라면 가벼운 앰풀이나 미스트를, 건성이라면 리치한 제형의 수분 크림을 사용하길.

14. The Rapuez 라이브 하이드로 인텐시브 미스트 뿌리는 순간 10중 히알루론산과 판테놀, 베타인 복합 성분이 얇은 수분 보호막을 형성한다. 100ml, 3만원. 

15. L’Occitane 이모르뗄 프레셔스 인리치드 에멀전 항산화 효과의 이모르뗄과 저분자 히알루론산 성분이 수분을 채워 피부 본연의 힘을 키운다. 75ml, 95천원. 

16. Dr. Jart+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바이옴 트리트먼트 에센스 보습 가득한 수분 복합체가 피부 컨디션과 밸런스를 조절해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준다. 150ml, 4만원.

뷰티 에디터
김가람
포토그래퍼
박종원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