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세상에서 가장 관능적이면서 우아하고, 섹시하면서 청순한 단 하나의 컬러를 꼽으라면? 단언컨데 이 모든 것을 아우를 수 있는 건 레드도, 블랙도 아닌 바로 누드다. 어떤 컬러를 선택해야 할지 어렵다고? 걱정하지 마시라. 그런 당신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세상에 존재하는 누드 컬러를 한 곳에 담은 5가지의 누드 팔레트를 소개하니 주목할 것.
Urban Decay 네이키드 3뷰티 마니아는 물론 메이크업 아티스트들마저 사랑하는 누드 팔레트의 주인공. 베이지 톤의 누드가 창백해 보여 선뜻 도전하기 망설여 진다면 핑크 톤이 베이스를 이룬 이 팔레트로 시선을 돌려보자. 사랑스러운 누드 아이를 연출할 수 있을 테니까. 1.3g * 12색, 7만3천원.
Maybelline 더 누드 팔레트버터를 닮은 베이지부터 캐시미어, 브론즈, 초콜릿까지 누드하면 떠올리게 되는 컬러들만을 모았다. 이 팔레트 하나면 데이 타임은 물론 나이트 타임을 위한 것까지, 모든 종류의 음영 메이크업을 거뜬하게 끝낼 수 있다. 9.6g, 3만2천원.
Shu Uemura 슈:팔레트프레스드 아이섀도의 베스트컬러 16가지를 한 곳에 담았다. 매트한 질감의 베이지부터 골드, 브라운 등 다양한 농담의 누드 계열은 기본, 스모키 아이를 위한 그레이와 블랙 컬러까지 하나씩 담아 어떤 아이 메이크업도 문제 없이 연출할 수 있을 듯. 1.4g ⅹ16개, 13만원.
MAC 아이섀도우 바이 피프틴(웜)보기만해도 따뜻해지는 웜톤 계열의 누드와 베이지, 브라운 컬러들을 모두 모아 담았다. 매트한 질감부터 시머와 글리터까지 다양한 질감으로 무장했으니 이것 하나면 1년 365일, 아이 메이크업에 대한 고민 따윈 눈 녹듯 사라질거다. 19.5g, 12만5천원대.
Bobbi Brown 그레이지 아이 팔레트흔치 않은 세련된 누드를 원한다면 그레이가 베이스 컬러로 이루어진 이 팔레트가 제격이다. 은은한 음영 메이크업부터 이브닝 파티를 위한 화려한 메이크업까지, 어떤 룩이든 매력적으로 완성할 수 있다. 8.1g, 9만원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