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커 쇼츠, 이렇게 입으세요

노경언

3가지 공식으로 즐기는 바이커 쇼츠 스타일링.

보수적이고 권위적이던 영국 왕실에서 특유의 편안하고 센스 있는 스타일링을 선보였던 다이애나비. 특히 그녀의 트레이드 마크라고 할 수 있는 바이커 쇼츠 패션은 수십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회자되며 몇 년 새 트렌디한 아이템으로 급부상했다. 함께 매치하는 아이템에 따라 운동복과 일상복의 경계를 자유롭게 넘나드는 바이커 쇼츠의 매력. 그중에서도 가장 활용하기 좋은 세 가지 스타일링 공식을 모았으니 취향에 맞는 옷차림을 골라 손민수 해 볼 것.

1. 스웻셔츠에 매치하기

Hailey Bieber

Leandra Medine

@nayoungkeem

@lilymontasser

바이커 쇼츠 패션의 바이블과도 같은 다이애나의 스포티 룩은 칼리지 로고나 브랜드명이 큼직하게 새겨진 스웻셔츠가 포인트다. 이는 오늘날 수많은 패피들의 데일리룩에 영감을 줬음은 물론 다이애나를 오마주한 패션지 화보에서도 빠지지 않는 그녀의 시그니처 룩이기도 하다. 공식처럼 따라붙는 스타일링은 발목이 올라오는 양말에 운동화를 매치하고, 넉넉한 사이즈의 토트백을 드는 것. 이게 바로 스포티룩과 리얼웨이룩의 경계를 허무는 중요한 히든 포인트이기도 하다. 재미있는 액세서리 스타일링을 더하고 싶다면 큼직한 사이즈의 진주 목걸이나 레트로한 디자인의 블랙 선글라스를더해볼 . 둘의 조합은 스웻셔츠와 의외의 궁합을 자랑한다.

2. 셔츠에 매치하기

Kendall Jenner

Emily Ratajkowski

Gigi Hadid

@jennierubyjane

남자친구의 셔츠를 입은 듯 큼직한 사이즈의 바이커 쇼츠의 조합은쿨해 보일 뿐만 아니라 Y 부각되는 바이커 쇼츠의 실루엣을 자연스럽게가려주는 좋은 장치가 된다. 게다가 베이식한 블랙 컬러의 바이커 쇼츠 하나에 서로 다른 디자인의 셔츠를 돌려 입기만 하면 매일 다른 룩을 입는 듯한효과를 있으니 이보다 경제적인 아이템이 있을까? 셔츠를 입는 방식으로도 다양한 무드를 연출할 있는데, 단추를 모두 잠가 클래식하면서도 단정한 모습을 드러낼 수도 있고, 어깨를 살짝 내린다면 은근한 섹시함도 어필할 있다. 또한 브라톱 위에 아우터처럼 걸치면 별다른 아이템없이도 완벽한 바이커 쇼츠 스타일링이 금세 완성된다.

3. 재킷에 매치하기

Kaia Gerber

Kristen Stewart

@penilleteisbaek

@penilleteisbaek

재킷과 쇼츠의 조합은 실패할 리 없는 공식 중 하나. 하지만 더 이상 데님이나 레더 쇼츠가 재미없고 평범하게 느껴진다면 힙한 바이커 쇼츠를 매치해 보자. 이때 중요한 건 재킷의 사이즈와 실루엣! 짧고 타이트한 바이커 쇼츠와 밸런스를 맞추려면 엉덩이를 덮는 기장의 오버사이즈 재킷을 골라야 체형이 더욱 예뻐 보인다. 재킷이 주는 포멀한 이미지 덕분에 컬러 역시 블랙이나 그레이, 브라운 등 톤 다운된 컬러를 골라야 훨씬 멋스러워 보인다는 사실. 전체적으로 매니시한 무드가 강한 옷차림인 만큼 슈즈 역시 스니커즈나 로퍼 등 굽이 낮고 캐주얼한 디자인을 골라야 담백한 마무리를 할 수 있다.

자전거 안장을 벗어난 사이클링 쇼츠

프리랜스 에디터
차예지
사진
instagram, splashnews.co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