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남자모델 11 명이 내 여자에게 선물하고 싶은 향수를 뽑았다.
후각만큼 주관적인 감각도, 또 강렬한 자극도 없다고 한다. 여자들이 남자를 매혹하고 싶어 고르는 향 말고, 진짜 남자들이 끌리는 여자 향수는 어떤 걸까? 대한민국 남성들 중 가장 트렌드에 민감한 남자 모델 11명은 어떤 여자 향수에 호감을 느끼는지 물었다. 그들이 직접 시향을 거쳐 ‘내 여자에게서 풍겼으면 하는 향수’ 6가지를 골랐다.
1. JO MALONE 블랙베리 앤 베이
: 강철웅 & 김원중
“블랙 베리의 달콤 쌉싸름한 향기가 귀여우면서 섹시하게 느껴져요.” (강철웅)
“자연스러운 향이라 좋아요. 시향 하자마자 ‘이거다!’하는 생각이 들던데요?”(김원중)
2. SANTA MARIA NOVELLA 멜로그라노
: 조민호 & 김태환
“달콤한 석류향이 고혹적인 이미지의 여자를 떠올리게 해요.” (조민호)
“청순함과 섹시한 매력을 동시에 가진 여자는 모든 남자들의 이상형이잖아요. 이 향수는 그런 매력적인 여자를 닮았어요.” (김태환)
3. MASION FRANCIS KURKDJIAN 아쿠아 유니버셜
: 박형섭 & 제임스
“애써 꾸미지 않아도 멋진 여자에게 어울리는 향이에요.” (박형섭)
“여자 향수는 주로 달콤한 게 많은데, 이건 깔끔하면서도 시원한 향취라 쉽게 질리지 않을 것 같아요.” (제임스)
4. BALENCIAGA 로사 보타니카
: 박지운 & 장기용
“달달하면서도 산뜻한 향이라 요즘 같은 봄날에 뿌리기 좋을 것 같아요.”(박지운)
“살랑거리는 긴 생머리의 청순한 이미지를 가진 여자가 떠올라요.” (장기용)
5. CHANEL 코코 마드모아젤
도상우 & 남주혁
“저는 아닉구딸을 주로 사용하지만 제 여자친구에게서는 이 향기가 났으면 좋겠어요. 부드럽고, 상냥한 느낌이 들어요.” (도상우)
“향을 맡자마자 트렌치 코트에 긴 머리카락을 바람결에 휘날리는 성숙한 여인이 떠올랐어요.” (남주혁)
6. PENHALIGON’S 아르테미지아
: 김필수
“달콤하면서 파우더리한 향이라 마냥 귀엽거나 가볍지만은 않아요. 우아하면서 고전적인 미인에게서 날 법한 향기랄까요?”(김필수)
- 에디터
- 어시스턴트 에디터 최수현, 디지털 에디터 / 강혜은(Kang Hye Eun)
- 포토그래퍼
- 최수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