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블 피부도 괜찮아

W

트러블 피부의 숙적, 자외선을 완벽 차단할 신상템 5.

적당량의 자외선은 항염 작용이 있어 여드름 치료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도 있지만, 피지선 활성도를 높여 여드름을 악화시킬 가능성이 더 높다. 특히 트러블성 피부라면 득보다 실이 많은 자외선은 차단하는 게 정답. 고운세상 코스메틱 안건영 원장은 “피부에 화학 및 열 반응을 일으키는 성분이 가득한 유기자차보다는 무기자차를 사용하는 것이 트러블 케어에 적합하다”고 조언한다. 무기자차에 함유된 티타늄디옥사이드와 징크옥사이드 같은 성분은 피부에 막을 형성하고 자외선을 반사해 피부를 보호한다. “성분 개수가 많아질수록 트러블을 일으킬 가능성이 크니 심플한 성분으로 구성된 제품을 추천합니다.” 보스피부과 김홍석 원장의 조언도 놓치지 말 것.

1. Sisley 올데이 올이어 SPF 15 생활 자외선과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에센스로, 선크림을 바르기 부담스러울 때 사용하기 좋다. 수분 가득한 포뮬러가 피부 자생력 향상과 트러블 케어를 돕는다. 50ml, 47만원. 

2. Centellian24 마데카 더마 쉴드 쿨링 선스틱 SPF 50+/ PA++++ 베르가모트 잎 추출물이 모공과 피지를 관리해 트러블 발생을 줄인다. 그뿐 아니라 특허 성분 쿨링테카™의 쿨링 효과가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킨다. 22g, 25천원. 

3. Physiogel 레드 수딩 AI 톤업 썬스크린 베이지 SPF 50+/ PA++++ 촉촉한 크림 제형으로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어 부담이 적다. 뉴트럴 베이지 컬러로 자연스러운 톤업 효과를 선사하며, 피지 흡착 파우더를 함유해 보송하게 마무리된다. 30ml, 3만원. 

4. Mediheal 티트리 수딩 선크림 SPF 50+/ PA++++ 티트리 성분을 담아 예민한 여드름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순한 수딩 크림 제형으로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되어 더운 여름에 쓰기에 좋다. 50ml, 25천원. 

5. Belif UV 프로텍터 아쿠아 밤 선 세럼 SPF 50+/ PA++++ 가볍게 바를 자차를 찾고 있다면 추천. 수분 가득한 세럼 제형으로 항산화와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스킨케어 성분을 함유했다. 50ml, 3만9천원. 

뷰티 에디터
김가람
포토그래퍼
장현우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