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2일은 지구의 날

장진영

지구의 날 이벤트 이모저모 톺아보기

4월 22일은 지구의 날이다. 1969년 캘리포니아 산타 바바라에서의 기름 유출 사고를 계기로 탄생한 기념일로, 올해로 52주년을 맞이했다.

환경부는 22일에 오후 8시부터 10분간 조명을 동시에 끄는 소등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소등 행사는 정부 청사와 한국전력공사 등 전국 공공기관을 비롯해 아파트, 기업건물 및 지역 상징물 등도 참여하는 행사다. 기후변화주간 누리집(gihoo.or.kr/netzero)에 사전 등록하고 소등 행사 참여 모습을 인스타그램 등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받을 수도 있다.

기존 우유에 비해 70% 적은 탄소 배출과 90% 적은 물과 토지를 사용할 수 있어 우유를 대체할 수 있는 식물성 음료로 알려진 오트사이드는 지구의 날을 기념해 국내 말차 전문 브랜드 슈퍼 말차와 함께 특별한 협업을 진행 중이다. 지구를 모티브로 기획한 비건 식물성 라떼 메뉴인 ‘얼스 말차 라떼(Earth Matcha Latte)’와 ‘그라운드 보리 라떼(Ground Bori Latte)’ 2종을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

3가지 색의 재료들로 하늘의 구름과 산, 들, 땅의 이미지를 그린 ‘얼스 말차 라떼’, 대지를 연상하게 하는 컬러의 ‘그라운드 보리 라떼’ 2종을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 두 메뉴 모두 비건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 뿐만 아니라 협업 기간 동안 슈퍼말차 매장을 방문해 귀리 음료로 옵션을 변경하면 그 중 1000원의 금액을 물 부족 국가지원 비영리 단체인 ‘워터닷오알지(water.org)’에 기부도 할 수 있다. 6월 30까지.

락포트는 ‘그린 락포트 캠페인’을 진행한다. 4월 26일까지 락포트 코리아 자사몰에서 친환경 소재로 만든 에코 셀렉트 컬렉션 구매자에게 선착순으로 콜트컵을 증정하는 것.

또, 30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 @rockportkorea 이벤트 게시물 댓글 달기 또는 게시물 공유로 ‘나만의 지구를 지키는 방법’을 필수 해시태그 ‘#GreenRockport’, ‘#락포트지구의날’과 함께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신발 교환권 4매, 리유저블 콜드컵 10개, 커피 쿠폰 10매 등을 증정한다.

반스는 지구의 날을 기념하여 ‘에코 포지티비티’ 컬렉션을 출시했다. 식물성 기름에서 추출한 바이오 기반 폼, 지속 가능성 공정법을 따르는 공급원에서 가져온 천연 고무 등으로 만든 제품들이 특징.

어패럴 라인 역시 유기농 면을 사용했고, ‘우리는 함께 피어난다(We Bloom Together)’와 ‘변화 만들기, 변화되기, 주민의식 갖기(Make a Difference, Be the Change, Act Locally)’ 등의 문구와 그래픽을 반복적으로 넣어 긍정적인 에너지를 자아낸다.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오프라인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콘텐츠 에디터
장진영
출처
환경부, 오트사이드, 락포트, 반스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