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스를 피부에 착붙시켜주는 메이크업 스펀지 고르기.
1. Espoir 실키 슬라이딩 스펀지
평평한 넓은 면으로 쓱쓱 밀면서 바르는 게 포인트. 동그란 옆면으로는 코 주변 등 좁은 곳을 두드려 커버한다. 파운데이션을 흡수하는 양이 적은 소재가 장점. 8천원.
2, 4. Real Techniques 캐시미어 드림즈 컴플렉션 스펀지 듀오
리퀴드 타입 파운데이션의 밀착력을 높여주는 ‘컴플렉션 스펀지’와 파우더 가루 날림 없이 보송한 마무리를 도와주는 ‘파우더 스펀지’로 구성되어 매끈한 메이크업을 도와준다. 2종 2만5천원.
3. Make Up For Ever HD 스킨 스펀지
원하는 피부 표현에 따라 두 가지 소재 중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스펀지. 고정력과 지속력이 중요한 메이크업에는 코팅 처리가 된 아랫부분을,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에는 폭신한 윗부분을 사용한다. 2만4천원대.
5. Kumo 블랙 핏 메이크업 스펀지
한쪽이 사선으로 깎여 입체적인 얼굴 윤곽에 맞춘 곡선형 디자인. 컨실러와 크림 타입 블러셔를 바를 때도 활용 가능한 다재다능 아이템. 1만1천9백원.
6, 7, 8. Picasso Collezioni 컬러 스펀지 퍼프 세트
굴곡진 부분을 섬세하게 밀착시키는 ‘하우스 7면 스펀지’, 날렵한 모서리로 피부 요철을 커버하는 ‘웨지 6면 스펀지’, 그리고 바쁜 출근길 빠른 메이크업이 가능한 넓은 면의 ‘다이아몬드 6면 스펀지’로 구성된다. 3종 1만5천원.
9. Beauty Blender 토파즈 스카이 메이크업 스펀지
통수성이 뛰어난 오픈 셀 구조로 세척과 건조가 빠르다. 모공을 꼼꼼히 메울 때 프라이머와 함께 쓰기 좋고, 논라텍스 폴리우레탄 재질로 라텍스 알레르기가 있는 피부도 사용이 가능하다. 3만1천원.
- 뷰티 에디터
- 김가람
- 포토그래퍼
- 김대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