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에디터들조차도 고개를 절레절레 흔들게 되는 화이트닝 코즈메틱의 복잡다단한 시스템. 골치 아픈 메커니즘이야 다 알 필요 없겠지만, 어찌 됐든 우리는 피부 저 밑에 있는 멜라닌 세포 속까지도 철저하게 관리할 수 있는 첨단 과학의 시대에 살고 있다. 자, 올봄 화이트닝 기술, 얼마만큼 더 진보했을까, 얼마나 더 다양해졌을까. 어려운 용어는 모두 생략한, 브랜드별 화이트닝 라인업 리포트 2010.
1. VIDIVICI BY LEEKYUNGMIN
화이트닝의 근본원인은 노화! 안티에이징 화이트닝
멜라닌 색소의 과다 생성 역시 노화의 일부로 보는 비디비치 by 이경민에서는‘안티에이징 화이트닝’을 2010 키워드로 꼽았다. 식물 세포 벽에서 추출한‘바이오님프 펩티드’는 활성 산소를 눈에 띄게 줄여주고, DNA 결합 단백질을 보호해 세포 하나하나의 생명력을 연장시킨다. 다시 말해 색소 침착으로부터 저항력이 높은 건강하고 젊은 피부로 되돌려주는 것. 안티에이징에 기본인, 보습력 역시 강화되었다.
비디비치by이경민 실베스트리스 하이드로 프로텍션 크림. 50ml, 7만2천원.
2. GUERLAIN
멜라닌 섭취를 줄여라 멜라닌다이어트
겔랑 연구소의 2010년 화이트닝 프로그램은 피부에 멜라닌 색소가 흡수되는 것을 억제하는 것으로 요약 할 수 있다. 이른바, 멜라닌 다이어트 법. 피부 속에서 멜라닌 생성이 줄어드는 동시에 피부 표면으로 올라와 착색되어 있는 색소까지도 줄어들게 된다. 다이어트 식단으로는 백합이 사용되었다. 백합은 꽃잎에 착색되는 색소를 중화시키는 기능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어떤 환경에서도 오랫동안 환하게 빛나는 하얀색을 유지시킨다고 한다.
겔랑 퍼펙트 화이트 멜라닌 다이어트 리뉴잉 화이트닝 에센스. 30ml, 15만2천원.
3. SULWHASOO
빛과 열을 다스리는 미백 케어
지금까지 대부분의 미백이 빛(즉 자외선)을 케어하는 데에 집중하였다면, 설화수는 빛 외에 열에 의해 생기는 칙칙함까지 해결해야 한다고 설명한다. 빛이 기미와 잡티의 원인인 반면, 열은 피부를 전체적으로 손상시켜 노란 기와 붉은 기를 돌게하고 결국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탁한 피부 톤을 만들기 때문. 열을 내리기위한 성분으로는 2만여종의 약초를 연구한 끝에‘백화사설초’가 사용되었다.
설화수 자정 미백 에센스 50ml, 20만원.
4. SK – I I
RGB의 황금비율이 만들어주는 광채 피부
투명함을 띠는 이상적인 피부는 삼원색, 즉 레드, 그린, 블루의 빛이 골고루 피부를 투과할 때 비로소 완성된다. 다시 말해 불균형해진 삼원색의 투과 비율을 바로 잡아주는 것이 SK-Ⅱ의 올 시즌 화이트닝의 포인트이다. 이를 위해 멜라닌을 케어하는 것 외에도 얇아진 피부 두께를 도톰하게 복귀시키는 것, 더불어 황색 피부의 주범인 단백질의 당화를 막아주는 등 3가지 방법을 통해 피부는 균형 잡힌 빛을 발하게 된다고.
SK-Ⅱ 셀루미네이션 에센스. 30ml, 14만원대.
5. CHRISTIAN DIOR
수면시간을 1백퍼센트 활용할 것
낮 동안 피부에 가해진 손상들은 오로지 밤에만 복원할 수 있다. 색소가 침착된 세포 역시 마찬가지다. 디올 스노우 D-NA 리버스 라인에 낮과 밤, 2가지 에센스가 있는 이유가 바로 이것이다. 나이트 세럼은 DNA를 복원하는 기능의 에센스. 이미 손상된 세포가 다른 세포로 연쇄반응을 일으키지 않도록 막아주기도 한다. 반면 데이 에센스는 피부 방어력을 높이는 기능을 한다.
디올 스노우 화이트 리빌 데이 에센스 50ml, 15만5천원.
DNA 리버스 나이트 컨센트레이트 30ml, 가격 미정. 3월 출시.
6. ESTEE LAUDER
잡티의 종류는 모두 다르다 4가지 잡티를 케어하라
아시아인의 피부에서 발견되는 4가지 잡티를 파악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을 제안했다. 피부 속에 ‘숨어 있는 잡티’, 모공과 모공 주변에 형성된‘표피 잡티’, 특정 피부 부위에 오랜 기간에 걸쳐 크고 어둡게 드러나는‘끈질긴 노화 잡티’, 마지막으로 동일한 부위에 반복적으로 나타나는‘반복되는 잡티’이다. 다양한 잡티를 케어할 수 있는 포괄적인 화이트닝 시스템에 마지막으로 덧붙인 것은 화이트닝 제품의 단점으로 지적되어온 강력한 보습력!
에스티 로더 사이버화이트 EX 어드밴스드 퍼포먼스 브라이트닝 에센스. 30ml, 13만원.
7. SHISEIDO
멜라닌 센서시스템
1. 멜라닌이 생성되지 못하도록 멜라닌 생성 신호 자체를 막는다. 2.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호를 받은 세포에서는 멜라닌이 형성되지 못하도록 방해한다. 3. 이미 오래전에 생긴 멜라닌의 수를 감소시키고 색을 흐리게 해준다. 이것이 1897년부터 화이트닝을 연구해온 시세이도 연구소가 2010년 내놓은 화이트닝 솔루션이다. 올해 새롭게 사용된 성분은 천연 쑥 추출물.
시세이도 인텐시브 스팟 타게팅 세럼. 30ml, 가격 미정.
8. CHANEL
색소가 생기는 순간부터 떨어져 나가는 순간까지
일반적으로 멜라닌 색소가 침착되는 과정은 이렇다. 낮 동안 피부는 UV 광선, 오염, 공해, 스트레스와 같은 자극에 시달린다. 이와 같은 피부 자극 요소는 피부 속 멜라닌 생성을 담당하는 세포인 멜라노사이트로 전달된다. 멜라닌이 대량 합성된 후, 색소들이 피부 위로 올라와 침착된다. 샤넬 연구소는 이와 같은 연쇄과정에 단계적으로 대응하는 보다 총체적인 대안을 제시한다. 바르는 방법별, 단계별, 사용 날짜별까지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는 점이 특징. 샤넬 화이트 에쌍시엘 멀티 프로텍션
데일리 케어 SPF50 / PA+++. 30ml, 6만2천원
- 에디터
- 이지나
- 포토그래퍼
- Jung yong s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