립스틱 컬러에만 트렌드가 있는 게 아니다. 속눈썹의 볼륨이나 컬링에도, 눈썹의 두께나 컬러에도 미묘하지만 시즌마다 흐름이라는 게 있다. 2011 F/W 눈썹, 속눈썹 트렌드를 알아봤다.
eyebrow Trend Report
속눈썹 이상으로 대변화가 있었던 것은 바로 눈썹이다. 몇 시즌 동안 백스테이지와 셀레브리티들 사이에서 크게 유행한 블리치(탈색) 눈썹이 사라졌고, 이와 대조적으로 강하고 중성적인 느낌의 두꺼운 눈썹이 되돌아왔기 때문이다. 돌체&가바나, 하칸, 알렉산더 왕, YSL 등 에서 잘생기고 터프한 눈썹의 등장을 지켜볼 수 있다. 하칸 쇼를 맡은 메이크업 아티스트 샬롯 틸버리는 “핸섬, 보이시, 그리고 뷰티풀!”이라고 구조적인 눈썹을 예찬했고, 테리 바버 역시 “여성스럽고 아름다운 얼굴 위에 남성적인 아이브로를 매치했어요. 뭐라 표현할 수 없는 사랑스러움이 느껴지죠!”라고 말한다. 마지막으로 메이크업 아티스트 다이앤 캔들의 눈썹 레슨! “모던하고 중성적인 느낌을 살리려면 사각형의 눈썹을 만들어주는 것이 관건이에요. 눈썹산을 살리기보다는 일자형으로 만들어주고, 다음 광대뼈와 관자놀이 아랫부분에 약간의 음영을 주면 완벽하죠. 물론 피부 표현은 무심할 정도로 깨끗해야겠죠.”
1. HERA 내추럴 아이브라우 팩트
밀착력이 높은 파우더 형태의 아이브로 키트. 농도 조절이 쉽고, 유분 컨트롤이 가능하여 지속력도 높다. 2만5천원.
2. BENEFIT 브라우 징
눈썹 모양을 만드는 틴티드 왁스, 그리고 브라운 파우더, 족집게, 하드 앵글의 브러시, 블렌딩 브러시로 구성된 아이브로 키트. 4만2천원.
3. LAURA MERCIER 브로우 디파이너
흐릿한 눈썹에 컬러를 입혀주는 제품. 왁스와 젤이 결합되어 있어 섬세하고 또렷하게 채워 넣을 수 있다. 2만8천원.
4. MAC 브로우 쉐이더
브로 셰이드와 하이라이터 셰이드가 함께 있는 콤팩트 타입. 넓은 면을 채워 넣거나 듬성듬성한 부분을 메울 때 효과적이다. 2만7천원.
5. VIDIVICI BY LEEKYUNGMIN 퍼펙트 아이브로 마스카라
겔 타입의 제형으로 바르는 즉시 건조되면서 눈썹에 자연스러운 고정력을 부여한다. 2만2천원.
6. BENEFIT 하이 브라우
눈썹 곡선 아래에 하이라이트를 줄 수 있는 파스텔 핑크 톤의 펜슬. 3만2천원.
7. MAC 래쉬 브러쉬
탄력 있는 합성모로 눈썹을 빗어 정돈할 때 사용한다. 1만5천원.
8. BOBBI BROWN 브라우 펜슬
정교한 눈썹을 그릴 때 편리한 펜슬 타입의 브로 제품. 옅은 브라운 컬러로 자연스러운 눈썹에 적당하다. 3만원.
9. MAC 오토 아이브로
오토 타입으로 간편하게 돌려 사용하는 브로 펜슬. 2만4천원.
10. BENEFIT 포인티드 슬랜트 트위저
짧고 힘 있는 눈썹처럼 뽑기 힘든 눈썹을 위한 족집게. 날의 표면이 거칠어 보다 정확하게 집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4만8천원.
11. BOBBI BROWN 네추럴 브로우 셰이퍼 & 헤어 터치 업
크림 젤 성분으로 눈썹의 윤곽을 잡거나 고정할 때 사용한다. 파우더 형태로 마르므로 지성 피부의 유분을 잡아주기도 한다. 3만원.
눈썹을 프로처럼, 브로 서비스 매장4
어떤 눈썹이 유행하든, 잘 다듬어진 눈썹은 기본. 하지만 내 얼굴과 인상에 맞는 눈썹을 찾기란 좀처럼 쉽지 않다.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땐 이곳으로!
1. 브로 서비스의 시초 BENEFIT
1976년부터 눈썹 왁싱 서비스를 시작해온 베네피트는 자격증을 갖춘 브로 전문가(Brow Expert)가 눈썹 왁싱과 트위징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이미 대중화된 브로 왁싱은 눈썹칼을 사용하는 것에 비해 피부 자극을 줄일 수 있고, 또한 헤어 뿌리까지 제거하기 때문에 약 3주 정도 지속된다는 장점이 있다. 브라우 바에는 브라우 왁싱 외에도 립, 턱, 양쪽 헤어 라인 주변의 잔털 정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실시한다. 전국 11개 매장에서 받을 수 있으며, 브라우 왁싱의 가격은 2만2천원.
2. 브로 왁싱과 메이크업 리터치 서비스 HERA
지난달 갤러리아 백화점 사거리에 오픈한 헤라의 부티크 숍에서도 브로왁싱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백화점 매장이 아닌 플래그십 스토어이므로 비교적 조용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 또 숍 내부에는 자신에게 어울리는 컬러, 메이크업 등을 시뮬레이션을 통해 찾을 수 있는 터치스크린이 설치되어 있어 이에 맞는 눈썹 디자인을 할 수 있다는 것도 이곳의 장점이다. 브로 왁싱 외에도 메이크업 리터치 서비스, 풀 메이크업 서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브로 왁싱의 가격은 2만8천원.
3. 내게 맞는 눈썹을 디자인한다 LAURA MERCIER
로라 메르시에의 전 매장에서도 제품 구매와 상관없이 브로 서비스를 실시한다. 얼굴에 맞는 눈썹을 찾는 것도 중요하지만, 눈썹 상태에 따라 사용하는 도구 역시 달라진다는 것이 로라 메르시에 아티스트들의 조언이다. 이번 시즌 트렌드인 스트롱 눈썹에 대비, 눈썹 숱이 적은 사람을 위한 간단한 팁! 롱래시 마스카라를 이용해 눈썹을 연장해준다. 주의할 것은 검정 마스카라 위에 왁스 타입의 브로 디파이너를 덧발라 어색해지지 않도록 한다. 듬성듬성 난 경우에는 먼저 빠진 부분을 섀도로 한올 한올 심듯이 메운 후, 브로 파우더를 이용해 전체적으로 컬러를 다시 한 번 입혀주면 된다고.
4. 자연스러운 눈썹을 원한다면 BOBBI BROWN
바비 브라운의 전 매장에서는 바비의 프로 아티스트들에게 브로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바비 브라운의 메이크업이 그렇듯, 자연스러우면서도 얼굴의 장점을 잘 살려낼 수 있는 눈썹을 디자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 브로 셰이핑뿐만 아니라 눈썹에 가장 자연스럽게 매치할 수 있는 섀도 색상을 찾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마니아들에게 브로 서비스로 입소문난 매장은 압구정 현대백화점 매장.
- 에디터
- 이지나
- 포토그래퍼
- EOM SAM CHE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