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데 진짜 0칼로리, #단마토

금다미

‘슈스스’ 한혜연이 다이어트 비결로 입에 올리자마자 단번에 포털 검색어 1위를 차지한 단마토.

‘단마토’가 뭐길래? 요며칠 포털 사이트를 지배한 새로운 다이어트 푸드인 단마토는 ‘달달한 토마토’를 줄인 애칭이다. 천연 감미료 ‘스테비아’가 함유되어 마치 설탕에 토마토를 찍어먹는 듯 달콤한 맛이 특징. 스테비아는 허브과의 천연당분으로 설탕에 비해 300배 이상 강렬한 단맛을 내지만 0 Kcal에 당지수도 낮아 다이어터에게 유용하다. 최근 12.5kg를 감량하고 한층 날렵해진 스타일리스트 한혜연이 다이어트 비결로 꼽으며 그 인기가 고공행진 중이다.

단마토는 샤인머스켓의 뒤를 잇는 ‘제 2의 귀족 과일(실제로는 채소에 가깝지만!)’이라고도 불리는데, 그 이유는 일반 방울 토마토에 비해 3배 정도 비싸기 때문이다. 실제로 토마토가 1kg에 8000원대에 판매중인데 반해 1kg에 2만원 중반대의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하지만 365일 다이어터들에게 가격 따위는 장벽이 되지 못할 듯.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당뇨나 고혈압이 있는 사람들도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는 핫한 건강 식품이니 말이다. 하지만 장기간 과도한 양을 섭취하면 복통과 함께 신장에 무리가 갈 수 있다고 하니 섭취에 유의할 것!

프리랜스 에디터
양보람, 이유나
사진
Instagram @hhy6588, @core_trend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