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에는 존재하지 않는, 오직 디지털 세상에만 존재하는 가상 인물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최근에는 20살의 남자 모델 ‘릴 와비’가 등장. 단순히 사람이 만든 수동적인 ‘아바타’의 의미를 넘어서 패션 브랜드와 긴밀하게 협업하고 있는 가상 인플루언서들의 자기 소개서.
릴 와비(Lil Wavi, @lil_wavi, 팔로워 8236명)
“저는 올해 데뷔한 20살 릴 와비에요. 스트리트 브랜드 ‘Waviboy’의 디렉터 에밀리 그룸이 저를 만들었죠. 와비 보이의 옷뿐만 아니라 구찌, 발렌시아가, 슈프림 등 요즘 힙한 브랜드의 옷을 즐겨 입어요. 최근에는 타투에 빠져 얼굴과 상반신 전반에 레터링, 플레이 보이 토끼 등 다양한 타투를 더 새겼죠. 앞으로 패션계에서 저의 활약 기대해주세요!”
인스타그램에 셀카를 올리는 것이 제 취미 중 하나죠.
체커 보드 티셔츠는 오프 화이트와 나이키의 협업 제품이에요.
릴 미퀠라(Lil Miquela, @lilmiquela, 팔로워 132만명)
“제 이름은 미퀠라에요. 19살이고, LA에 살고 있죠. 2016년에 시작한 제 인스타그램의 팔로워 수는 이제 100만명을 훌쩍 넘어섰죠. 저는 칼 하트 같은 캐주얼 브랜드와 프로엔자 슐러, 프라다 등 디자이너 브랜드와 하우스 브랜드를 믹스 매치해 입는 걸 즐기는 편이에요. 놀라운 패션 감각 덕분에 브랜드와 함께 일하는 경우도 많죠. 올해 초에는 프라다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즈에 2018 가을/겨울 컬렉션 소식을 전했고, 최근에는 편집숍 오프닝 세레머니의 웹사이트에 저의 패션 다이어리를 연재하고 있죠. 아, 2016년부터는 노래도 발매했어요. 데뷔곡 ‘Not Mine’의 뮤직비디오는 유투브에서 60만 조회수를 기록했죠.”
제 데뷔곡 들어보실래요?
패션 인플루언서 마가렛 장은 저의 친구죠.
네온 사인이 메인 모티브였던 프라다 2018 F/W 컬렉션 쇼장에서.
누누리 (Noonoouri , @noonoouri, 팔로워 7만 6천명)
“전 누누리에요. ‘Cute, Curious, Couture’. 제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적어 둔 세 단어처럼 150cm의 작은 키지만 나름대로 귀여운 외모에, 호기심이 많죠. 킴 카다시안의 뷰티 브랜드 ‘KKW 뷰티’의 컨투어링 튜토리얼 비디오에도 등장했고, 지난 5월에는 디올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즈를 통해 2019 크루즈 컬렉션 소식을 전했답니다.”
돌체&가바나의 동그란 선글라스, 저와 잘 어울리지 않나요?
디올의 아티스틱 디렉터 마리아 그라치아 치우리와 함께! 2019 크루즈 컬렉션 장에서 여러 셀럽과 사진도 찍고, 백스테이지를 생생하게 전하기도 했죠.
슈두(Shudu, @shudu.gram , 팔로워 12만 9천명)
“세계 최초의 디지털 슈퍼모델 슈두라고 해요. 포토그래퍼이자 비주얼 아티스트인 카메론-제임스 윌슨이 아프리칸 바비 인형에서 영감을 받아 절 만들었죠. 그래서 제 보디라인은 비현실적으로 완벽해요. 디지털 모델 에이전시인 ‘The Diigitals’ 소속으로 패션지 무빙 커버도 장식했고, 리한나의 뷰티 브랜드 ‘펜티 뷰티’의 모델로도 활동했죠.”
펜티 뷰티와 작업한 사진이에요. 오렌지 컬러의 립 제품을 발랐죠.
현실의 모델들처럼 저에게도 브랜드에서 선물을 많이 보내주죠. 아프리카 모티브의 프린트가 더해진 이 티셔츠는 ‘소울 스카이’에서 보내준 제품이에요.
- 디지털 에디터
- 진정아
- 사진
- Instagram @shudu.gram, @noonoouri, @lilmiquela, @lil_wav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