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친 피부에 드러난 노화의 흔적을 지우고, 시간의 흐름 따위는 잊은 듯 오늘 아닌 내일 더 맑고 건강한 피부를 손에 넣을 수 있는 해법을 에스티 로더가 찾아 나섰다.
뷰티, 피부 생물학과 만나다
그 어느 때보다 혹독했던 겨울은 피부에도 그 고단한 흔적을 남긴 것일까? 환절기를 넘기느라 피부가 지쳤다고 하기엔 봄빛과 다르게 유난히 얼굴 라인이 두루뭉술 처진 듯 보이고, 입가가 그늘져 보인다. 안타깝지만 피부가 한 계절을 나면서 노화의 증거가 축적되었다는 신호다. 시간의 흐름을 따라 나타나는 노화의 증거는 단순히 그 부분만 공략한다고 해서 해결되지 않는다. 마치 나무가 아닌 숲을 보듯, 피부 세포들이 상호 작용으로 일어나는 전체적인 흐름을 보고 해법을 찾아야 보다 근본적인 대응이 가능하다는 이야기다. 에스티 로더가 접근한 방법이 그러한데, 피부 조직의 촘촘한 연결 고리의 생물학적 관찰이자 한 부분이 아닌 전체를 보는 ‘시스템 생물학(System Biology)’적 접근을 시도한다. 탱글탱글했던 볼이 커지고, 매끈했던 턱선이 처지며 이마와 팔자주름이 깊어지는 건 밀도와 탄력, 탱탱함을 유지하는 전체적인 피부 구조를 이루는 단백질의 상호 연결 고리가 느슨해지기 때문이라고 파악한다. 피부 어느 한 구석에서만 노화의 사인이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동시다발적으로 나타난다는 것이다. 에스티 로더는 이런 시스템 생물학적 접근을 통해 피부 탄력 저하를 방지하고, 피부를 건강하게 가꾸는 데 꼭 필요한 25개 이상의 필수적인 상호 연결 경로를 발견했다. 바로 피부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엘라스틴, 콜라겐, 섬유단백질 등과 지질, 보습, 세포 전환을 촉진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경로로 에스티 로더는 특히 볼과 턱선, 팔자주름 등 노화의 흔적이 가장 빨리 두드러지는 부분의 피부 밀도와 볼륨, 피붓결을 케어하는 데 집중했다. 그렇게 만들어진 ‘퍼펙셔니스트 프로 리프팅 세럼’과 ‘퍼펙셔니스트 프로 리프팅 링클 코렉터’에는 피부 탄력을 탄탄히 만들어주는, 일명 바르는 보톡스로 알려져 피부 표피층의 85%를 차지하는 ‘콜라겐-I’의 자연 생성력을 촉진하는 아세틸 헥사펩타이드-8부터 피부 장벽 구조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케라틴 결합 단백질인 필라그린, 히알루론산, 글루코사민을 혼합한 정수가 담겼다. 이런 에스티 로더의 퍼펙셔니스트 프로 리프팅 라인은 내 피부에서 이미 일어난 노화의 흔적은 물론 앞으로 일어날 현상까지 케어해주는 완벽한 피부 예방책이다.
퍼펙셔니스트 프로에게 묻다
10여 년 동안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전에 없던 리프팅 해법을 찾아낸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글로벌 R&D-피부 생물학 & 바이오액티브 부사장, 나딘 페르노데에게 듣는 퍼펙셔니스트 프로의 이야기.
- 에스티 로더가 새롭게 접근한 ‘시스템 생물학’이란 무엇인가?
복잡한 생체계 연구에 전체론적인 접근 방식을 적용한 것으로, 오늘날 시스템 생물학은 유기체 전체만이 아니라 세포 간의 전체적인 연결 경로까지 살펴요. 이를 통해 우리 몸 전체에 퍼져 있는 세포 간의 상호 연결 통로를 관찰하고 새롭고 다양한 치료법을 발견하는 거죠. 우리는 10년 동안 끊임없는 연구와 관찰을 통해 피부 탄력과 리프팅의 효능을 확인했답니다. 25개 이상의 피부 조직 경로를 발견하고, 이를 통해 문제의 해법을 찾았다. - 피부 조직 경로란 무엇인가?
세포 안에서 일어나는 무수한 현상을 뜻해요. 세포 간 다양한 상호 작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피부 세포의 변화를 의미하며, 이런 세포의 경로는 피부 속 콜라겐과 지질 그리고 항산화 성분의 생성에 영향을 미친답니다. 피부 속의 수많은 연결 경로는 피부 탄력을 비롯한 전체적인 노화 증상을 개선하는 데 있어 필수적인 역할을 담당해요. - 그렇다면 이렇게 개발된 퍼펙셔니스트 프로는 피부에 어떤 작용을 할까?
피부 전체가 개선될 수 있도록 효과를 전달하고 탱글탱글 어려 보이는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콜라겐과 엘라스틴, 파이브로네틴과 같은 필수 단백질과 플럼핑을 담당하는 히알루론산과 필라그린이 필요해요. 25개 이상의 피부 연결 경로를 집중 공략하는 이 세럼은 피붓결을 물론 리프팅 효과와 피부 상태 개선 그리고 수분 공급과 플럼핑 효과를 전합니다. 시스템 생물학적 접근법에서 보자면 피부의 종합적인 개선을 책임지는 것이지요.
- 뷰티 에디터
- 송시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