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럴 진을 부해 보이지 않게 입는 방법

진정아

항아리 실루엣의 데님 팬츠, 어떻게 입으면 좋을까?

이번 봄 유독 돋보이는 데님 팬츠가 있습니다. 바로 양옆이 동그랗게 곡선 실루엣을 이루는 배럴 진(Barell Jeans) 입니다. 여유로운 실루엣이어서 다른 데님 팬츠보다 착용감이 편하지만 특유의 실루엣 때문에 부해 보이는 것도 사실이죠. 배럴 진의 이런 아쉬움을 해결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아래 소개합니다.

운동화보다는 구두를!

@anoukyve

베럴 진의 단점을 최소화하는 방법은 실루엣 조화를 꾀하는 것입니다. 넉넉한 바지에 편한 운동화를 신으면 전체적으로 룩이 너무 캐주얼해보이고 루즈해 보이죠. 날렵한 스틸레토를 신으면 분위기는 180도 반전됩니다. 바지의 실루엣과 얄상한 슈즈가 대비를 이루고 룩 전체에 텐션을 주죠.

@lucky_girl_h
@lucky_girl_h

스틸레토가 불편하다면 약간의 굽이 더해진 키튼 힐도 좋습니다. 여기에 체인 백처럼 포멀한 무드의 액세서리들을 더해도 좋죠. 가죽 소재의 바머 재킷 같은 아우터를 입어도 과하게 캐주얼해 보이지 않죠.

허리 라인 강조하기

@vikyrader

얄상한 슈즈를 신는 것과 마찬가지로 허리 라인을 강조하거나 크롭 톱으로 약간의 노출을 더한다면 펑퍼짐 해 보이는 바지의 단점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여름에는 몸에 딱 붙는 베이비 티셔츠나 슬리브리스 톱을 더해도 좋겠죠?

@vikyrader

오버 사이즈 셔츠를 입더라도 허리 라인은 짧거나 잘록하게 들어가는 디자인을 고르면 전체적으로 모래시계형의 실루엣이 완성돼 모던해 보이죠. 팬츠에 벨트를 더해 허리를 조여 매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트위드 재킷 활용하기

@madina_mariposa
@thefashionguitar

봄에 자주 입는 트위드 재킷. 자로 잰 듯 반듯한 테일러링이 배럴 진과 대비를 이뤄 함께 매치하기 좋습니다. 트위드 재킷을 너무 딱딱하지 않게 스타일링 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고요. 따뜻한 봄 날씨에 출근룩으로도 좋은 조합이죠?

사진
각 인스타그램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