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겨울은 나와 함께
문득 길어진 해가 저물어가는 계절을 실감케 합니다. 이제 추위에 맞서 아우터를 여밀 날도 얼마 남지 않았네요. 마지막 겨울의 정취를 느끼며 데이트, 주말 나들이 등 외출에 나설 계획 중이라면 다른 건 몰라도 오버사이즈 아우터만은 꼭 챙기세요. 늦겨울 으슬으슬한 찬바람만큼 무서운 건 없으니까요.
오버사이즈 재킷
![](https://img.wkorea.com/w/2025/02/style_67ac073b7dab4.jpg)
한 끗 차이로 전혀 다른 분위기를 선사하는 오버사이즈 재킷. 그리고 이 한 끗 차이를 결정짓는 건 다름 아닌 ‘하의’입니다. 짧은 미니스커트 또는 쇼츠에 스타킹을 신어 다리 라인을 과감히 드러낸 하의 스타일링은 상반된 실루엣 대비로 룩 전체의 균형을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 덕분에 신체 비율이 좋아 보이기도 하고, 여성스러우면서 귀여운 분위기를 자아낼 수 있죠.
![](https://img.wkorea.com/w/2025/02/style_67ac08b202a6d.jpg)
![](https://img.wkorea.com/w/2025/02/style_67ac08f8cf199.jpg)
한편 오버사이즈 재킷이 그러하듯 하의 역시 헐렁한 실루엣을 선택한다면 딱 붙는 하의에 비해 세련된 분위기가 살아날 거예요. 스타일리시해 보이면서 활동하기에도 편하니 요즘 같은 날씨에 외출 룩은 물론 데일리 룩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코스오버사이즈 블레이저
구매하러 가기자크뮈스라 카사 재킷
구매하러 가기아바몰리오버사이즈 재킷
구매하러 가기빅토리아 베컴 더블 브레스티드 재킷
구매하러 가기에이치앤엠오버사이즈 펠트 재킷
구매하러 가기아떼 바네사브루노그레이 멜란지 울혼방 긴팔자켓
구매하러 가기
오버사이즈 롱 코트
![](https://img.wkorea.com/w/2025/02/style_67ac08ce8edb9.jpg)
![](https://img.wkorea.com/w/2025/02/style_67ac08c99b7d0.jpg)
넉넉한 실루엣에 기다란 길이를 더한 오버사이즈 롱 코트는 맥시멀리즘의 매력이 한데 모인 아이템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오버사이즈 재킷과 마찬가지로 하의 스타일링이 중요한 건 사실이지만, 오버사이즈 롱 코트를 입을 땐 무엇보다 무심한 듯 쿨한 애티튜드가 우선이죠. 전반적으로 시크한 무드를 강조하려면 선글라스, 스틸레토 힐 등 강렬한 느낌을 풍기는 액세서리와의 조합을 적극적으로 시도해 보세요.
데이트를 앞두고 있다면 부드러운 울 소재의 비니나 목도리 등 포근한 느낌을 내는 액세서리를 추천합니다. 보호본능을 불러일으키는 커다란 오버사이즈 롱 코트에 사랑스러운 포인트까지 가미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한 데이트 룩이 탄생할 거예요.
- 사진
- 각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