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파티를 빛낼 드레스 아이디어 5가지

박채린

드레스 하나로 완성하는 12월 파티 룩

12월은 크고 작은 모임과 파티로 가득 찬 달입니다. 송년회부터 크리스마스 파티, 신년 준비까지, 어떤 자리에서나 어울릴 드레스를 찾는 일은 연말의 작은 숙제이자 즐거움이죠. 섹시한 컷아웃 드레스부터 우아한 레드 드레스까지, 연말을 한층 더 특별하게 만들어줄 드레스 아이디어 5가지를 소개합니다.

슬립 드레스

Getty Images
@hannaschonberg
@sasha_fuks

슬립 드레스는 흐르는 실루엣과 깊은 브이넥 디테일로 관능적이면서도 세련된 룩을 연출하기에 제격입니다. 란제리에서 사용되던 실크, 새틴 소재로 만들어져 입었을 때 부드러운 감촉을 선사하는 아이템이죠. 1990년대 초, 케이트 모스 역시 애프터 파티나 행사에 참석할 때면 늘 슬립 드레스를 즐겨 입곤 했죠. 슬립 드레스는 단순한 실루엣을 유지하면서도 컬러나 디자인에 따라 다양한 해석이 가능하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봄버 재킷이나 블레이저 같은 아우터를 매치하면 중성적이고 성숙한 느낌을 더할 수 있고, 퍼 아우터와 매치하면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죠.

컷 아웃 드레스

@girlcalledluca
@brooksnader

단조로운 건 싫고, 남들과는 다른 독특한 드레스를 원한다면? 컷아웃 드레스를 추천합니다. 컷아웃 디테일은 레드 카펫과 런웨이에서도 꾸준히 주목받고 있는 트렌드 중 하나인데요. 노출의 정도와 위치에 따라 약점은 보완하고, 강점은 돋보이게 할 수 있죠.

레드 드레스

@barbara_ines
@jodielapetitefrenchie

12월, 그리고 크리스마스 하면 떠오르는 레드 컬러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는 레드 컬러는 어떤 디자인이든 존재감을 드러내기에 충분합니다. 발목까지 내려오는 맥시 드레스는 우아한 분위기를, 무릎 위로 올라오는 미니 드레스는 경쾌하고 사랑스러운 느낌을 극대화할 수 있어요.

레오파드 드레스

@jodielapetitefrenchie
@camillecharriere

올해 가장 핫한 패턴을 꼽자면 레오파드일 겁니다. 액세서리는 물론 팬츠부터 블라우스까지 패션계를 장악했죠. 평소 레오파드의 화려한 무드가 부담스러워 도전하지 못했다면, 이번 연말을 기회로 삼아보는 건 어떨까요? 초보자라면 블랙 블레이저를 걸쳐 레오파드 특유의 강렬함을 눌러주는 스타일링을 추천합니다. 반면 연말의 화려한 분위기에 어울리는 과감한 선택을 원한다면, 시스루 소재의 레오파드 드레스로 그런지한 무드를 연출할 수도 있겠고요.

시퀸 드레스

@leoniehanne
@annawinck

파티 자리에서 돋보이고 싶다면, 시퀸 소재가 제격입니다. 조명 아래에서 우아하게 반짝이는 시퀸 드레스 하나면 단번에 주인공이 되거든요. 네크리스와 이어링 등 다른 디테일은 최대한 덜어내 지나치게 과하지 않게 룩을 연출하는 것도 팁!

사진
각 인스타그램, Getty Images, shutterstock.co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