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추위에 맞서 멋내기 좋은 ‘이 스커트’

박채린

포근한데 우아한 풀 스커트 스타일링 팁 5

미니 스커트가 봄, 여름의 하이라이트라면 풀 스커트는 가을과 겨울 시즌의 대표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겨울 추위에도 스타일을 지켜줄 구세주이기도 하죠. 게다가 보온성은 물론 스타일도 놓치지 않는 실용성을 자랑하는데요. 길이나 주름 디테일에 따라 다양한 무드를 연출할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이죠. 올겨울 자주 손이 갈 풀 스커트의 스타일링 팁을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Miu Miu 2025 S/S Collection ©James Cochrane
Alaia 2025 S/S Collection

풀 스커트는 트렌드를 넘어 꾸준히 사랑받아 온 타임리스 아이템입니다. 이번 2025년 봄/여름 런웨이에서는 여러 하우스 브랜드에서 풀 스커트의 새로운 변주를 만날 수 있었어요. 미우미우는 무릎까지 오는 미디 길이 풀 스커트에 대담한 프린팅을 더했으며, 알라이아는 실키한 소재에 입체적인 실루엣으로 한층 세련된 풀 스커트를 선보였죠.

@marianne_theodorsen

A라인 실루엣의 풀 스커트는 룩에 별다른 디테일을 더하지 않고도 그 자체로 사랑스러운 매력을 발산합니다. 여기에 루즈한 핏의 핑크 니트를 매치하면, 로맨틱한 분위기가 한층 더 고조되죠. 겨울에는 이 조합에 미디 코트를 더해 따뜻함과 세련됨을 동시에 잡아도 좋겠네요.

@sviridovskayasasha

블랙 풀 스커트는 격식 있는 옷차림에서 가장 빛을 발하는 아이템입니다. 인플루언서 사샤는 몸에 꼭 맞는 화이트 재킷에 블랙 풀 스커트를 매치하고, 레드 백으로 포인트를 더했는데요. 허리에 가득 잡힌 주름이 스커트의 페미닌한 라인을 만들면서 룩의 우아한 분위기를 완성했습니다.

@irisloveunicorns

스커트의 길이 차이를 활용한 레이어드는 통통 튀는 개성을 살리기 제격입니다. 평소 유니크한 레이어드 룩을 즐기는 이네스 실바는 블랙 풀 스커트에 카키색 플리츠 스커트를 겹쳐 입고, 깔끔한 블랙 크롭 재킷을 더했습니다. 여러 개 레이어링한 골드 주얼리와 요즘 MZ스러운 키링 꾸러미까지 더해 포인트를 줬죠.

@volgaleoni

인플루언서 올가는 핀턱 디테일이 들어간 그레이 풀 스커트를 선택했어요. 이너 카디건과 롱 코트, 양말까지 같은 컬러로통일한 올 그레이 룩을 완성했는데요. 여기에 핫핑크 컬러의 백과 호피 패턴의 메리제인 슈즈로 과감한 터치를 더했습니다.

@sybil.tingc

화이트 풀 스커트는 높은 활용도를 자랑합니다. 컬러와 디자인에 구애받지 않고 어떤 상의와도 자연스럽게 어울리죠. 블랙 재킷과 함께 매치하면 시크한 스타일로 풀 스커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때 흑백의 ‘모나미 룩’을 피하고 싶다면 슈즈나 백에 포인트 컬러를 더해보세요. 혹은 구두 대신 운동화를 선택해 활동성까지 챙긴 스타일을 완성해보는 것도 좋겠죠.

사진
James Cochrane, 각 인스타그램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