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겨울 니트를 입을 땐 셔츠도 함께 입으세요

황기애

니트와 셔츠의 그 단정하고 클래식한 조합.

옷을 입을 때도 궁합이 있습니다. 대대로 니트를 입을 땐 안에 셔츠를 받쳐 입는 게 룰이었죠. 그래서 따분하고 지루한 조합이라는 오명도 있지만 단정하고 정제된 옷차림이 주목받는 올겨울엔 다릅니다. 모범생 같은 단정한 스타일 혹은 좀 더 껄렁한 느낌의 루스한 룩에도 어딘지 모르게 갖춰 입은 듯한 분위기를 선사하는 셔츠와 니트의 조합은 어디서든 대환영이에요.

튀지 않으면서 은근히 스타일리시한 조합을 원한다면 그레이 니트와 블루 셔츠를 추천해요. 새하얀 셔츠보다 은은한 하늘색의 셔츠가 더 고급스럽고 세련된 분위기를 선사하죠. 여기에 클래식한 진주 귀걸이와 실버 주얼리로 여성스러움과 시크함을 더했네요. (@brittanybathgate)

보헤미언과 프레피 룩 그 중간 어디쯤, 데일리 룩으로 적당한 꾸안꾸 스타일링입니다. 커다란 꽈배기 니트와 플레어 진의 조합은 니트 안에 입은 화이트 셔츠의 단정한 칼라가 완성도를 높여 주었죠. 브라운 포인티드 부츠와 빅 숄더 백이 보호 시크 무드를 선보였습니다. (@sofiaboman)

다시 학교로 돌아간 듯 대학생 무드의 와이드 핏 데님 팬츠에 워커를 신고 오버사이즈 화이트 셔츠와 심플한 크림색 니트 톱을 매칭했어요. 넉넉한 길이의 셔츠를 입어 소매와 칼라, 밑단이 다 보이도록 입는 게 포인트죠. 골드 주얼리와 클래식한 빅 숄더백으로 풋풋한 스쿨룩에 세련미를 더했어요. (@rachaela_)

보일 듯 말 듯한 셔츠의 쓰임은 생각보다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끝에 살짝 삐져나온 칼라가 없다면 전체적인 룩이 꽤 허전해 보였을 거에요. 클래식한 아카일 패턴의 니트와 절제된 디자인의 베이지 색 코트가 주는 단정함도 제대로 힘을 받지 못했겠죠. (@clairerose)

조용히 백업 역할만 하는 셔츠가 아닌 그 자체로 눈에 띄는 셔츠와 니트 스타일링도 주목해 보세요. 컬러가 더해진 체크 패턴의 셔츠 위에 V네크리스의 새빨간 니트를 입어 강렬한 액센트를 주었습니다. (@katrineken)

독특한 디테일의 아가일 패턴 니트를 입을 때도 화이트 보단 컬러가 들어간 셔츠가 더 스타일리시하죠. 블루 셔츠 위에 어지러운 컬러 팔레트와 스티칭 장식이 더욱 돋보입니다. 그레이 팬츠와 베레모, 그리고 털실뭉치 같은 레드 클러치백으로 아티스틱한 룩을 선보였어요. (@ritamontezuma)

핀 스트라이프 셔츠위에 그레이 니트, 이 조합은 꼭 기억하세요. 청바지와 레더 재킷의 빈티지한 룩에도, 미니멀한 스커트의 레이디라이크 룩에도 고루고루 다 잘 어울릴 테니까요. (@barbara_ines)

패턴을 세련되게 즐기고 싶다면 패턴 셔츠와 심플한 니트의 매칭도 추천합니다. 디테일이 없는 단색 니트를 패턴이 들어간 셔츠의 칼라와 소매가 잘 보이도록 입어주세요. 트렌치 코트의 안감으로 쓰인 체크 패턴이 드러나도록 소매를 걷어 올린 스타일링 센스가 돋보이네요. (@elodieromy)

사진
Instagra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