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ter is coming.
날씨가 선선해지면서 자주 찾게되는 것이 있죠. 우리 입술은 피지선이 없고 표피에서 영양을 공급하고 보호하는 피지 생성을 담당하면서 여러 외부 요인으로 쉽게 민감해지게 되는데요. 겨울철에는 특히 더 건조해지고 갈라지기 쉬워 하루에도 몇 번씩 립 제품을 찾게 됩니다.
그러나 모든 립 제품들이 우리 입술을 편안하게 해주는 것은 아닙니다. 특정 향이나 성분을 함유한 일부 제품의 경우 오히려 입술 건조를 악화시킬 수 있다는 것. 사실 립 제품을 얼마나 자주 발라야하는지 정답은 없지만 식사 후와 자기 직전에 립 제품을 사용하는 것은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만 특정 성분은 과도하게 사용하면 건조함을 증가시킬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고 전문가들은 경고하죠. 또한 입술이 마른다고 자주 핥는 것도 피해야 하는 습관. 입술을 핥게 되면 타액이 더 빨리 증발하고 입술을 건조하게 만들 수 있거든요.
이런 성분은 피해요
페놀, 멘톨, 살리실산, 라놀린
이러한 성분들은 입술을 건조하게 만드는 것은 물론 여러 번 반복해서 바르면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바닐라나 계피와 같은 특정 향이나 맛을 지닌 제품도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아요.
이런 성분은 좋아요
히알루론산, 페트로리움 젤리 (바셀린), 시어 버터, 밀랍, 비타민 E
입술에 좋은 성분을 얻기 위해 무려 천 배까지 물을 담을 수 있는 강력한 보습제인 히알루론산, 수분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수분을 잠그는 시어 버터와 밀랍, 자외선 노출로 인한 자유 라디칼 손상으로부터 입술을 보호하는 항산화제인 비타민 E는 우리 입술에 좋은 성분들. 이 외에도 햇빛으로부터 입술을 보호하기위해 최소 SPF15을 함유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할까?
립 밤은 입술과 외부 환경에 장벽을 생성, 입술에 수분을 공급해주지만 입술에 직접적으로 수분을 침투 시키진 않죠. 이때 립 오일이 좋은 대안이 됩니다. 립 오일은 입술에 바로 침투해 강력한 수분을 공급, 오랜 시간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게 돕거든요. 이 외에도 바셀린이나 시어 버터와 같은 성분이 함유된 립 밤은 하루종일 수분 손실을 막아주죠. 또 밤에는 수분 성분이 함유된 립 마스크를 사용해 밤새 수분 공급을 해주는 것도 건조한 입술을 막는 좋은 습관입니다.
- 사진
- instagram @haileybieber @gigihadi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