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안아줘
급격하게 추워진 날씨, 아무리 옷깃을 여며 봐도 별 도움이 되질 않습니다. 이러니 포근한 오버사이즈 니트 톱의 품이 그리울 수밖에 없죠. 따뜻한데 편하고 예쁘기까지 한 오버사이즈 니트 톱과 함께라면, 올가을은 물론 서서히 다가오는 겨울에도 내내 포근할 수 있을 거예요.
1. 오버사이즈 니트 카디건
오버사이즈 니트 톱을 고를 땐 신중해야 합니다. 자칫하면 그냥 제 사이즈를 입은 것처럼 건장해 보일 위험이 있거든요. 적당히 큼지막한 오버사이즈 니트 톱을 고르기 어렵다면 우선 카디건으로 입문해 보세요. 몸에 딱 붙는 티셔츠, 머메이드 스커트 등 보디라인을 강조하는 아이템과 스타일링하면 여리여리한 매력의 오버사이즈 니트 룩을 완성할 수 있어요.
조금 더 유니크한 포인트를 더하고 싶을 땐 니트 소재의 짜임에 집중하세요. 청키한 구조로 엮인 니트 소재 카디건은 오버사이즈 특유의 맥시멀한 감성을 살려 과장된 듯 흥미로운 실루엣을 그린답니다.
2. 니트 톱 또는 미니 드레스
JW 앤더슨 부클레 브이넥 스웨터
구매하러 가기
요즘 유행인 오버사이즈 니트 톱의 가장 큰 특징은 ‘투 머치’라는 겁니다. 어느 정도 넉넉한 게 아닌, 과할 만큼 훨씬 커다란 사이즈라는 것이 핵심이죠. 평소 사이즈보다 두세 배쯤 큰 오버사이즈 니트 톱을 골라 보호본능을 자극할 귀여운 미니 드레스로도 활용해 보세요. 넥 라인이 여유롭고 깊은 디자인이라면 과감히 어깨와 쇄골을 드러내 오프숄더 아이템처럼 입는 재미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3. 패턴 & 프린트 스웨터
무엇이든 클래식만한 게 없듯 오버사이즈 니트 톱 역시 스웨터로 입을 때가 제일입니다. 개성 넘치는 패턴이나 프린트가 있다면 더욱 좋고요. 오늘 날씨, 나의 기분, 마음에 쏙 드는 문구 등 저마다의 취향을 반영한 패턴 및 프린팅 니트 스웨터로 재치 가득한 오버사이즈 니트 룩을 연출해 보세요. 매치하는 아이템이 베이직 디자인에 가까울수록 패턴과 프린트는 돋보인다는 사실!
- 사진
- 각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