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겨울이 오기 전 닳도록 입어야 할 아우터

박소현

가을과 겨울 사이, 레더 아우터가 정답입니다

레더 아우터에도 제철이 있다면 그게 바로 지금입니다. 보머, 라이더, 블레이저 등 저마다 다른 실루엣의 레더 아우터를 입고 거리 곳곳을 활보하는 이들의 룩만 봐도 알 수 있죠. 클래식한 분위기에서부터 페미닌, 스포티 무드까지 안 되는 게 없는 만능템 레더 아우터. 더 늦기 전에 이제는 옷장에서 꺼내야겠어요.

레더 보머 재킷

@amybethvdl
@amybethvdl

레더 소재 특유의 빈티지한 느낌을 살리고 싶다면 보머 재킷에 주목하세요. 광택이 적은 부드러운 레더 소재의 보머 재킷은 캐주얼하면서 멋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재킷과 상반되는 밝은 컬러의 카고 팬츠, 언뜻 어울릴 것 같지 않아 보이는 스포티 무드의 레깅스 등을 조합하면 촌스럽지 않고 스타일리시한 믹스 매치 룩을 완성할 수 있어요.

레더 라이더 재킷

레더 아우터를 이야기하면서 빼놓을 수 없는 게 라이더 재킷이죠. 전형적인 레더 라이더 재킷이 조금 지루하게 느껴진다면 큼지막한 오버사이즈 실루엣을 골라 과장된 듯한 재미를 더해 보세요. 머리부터 발끝까지 룩 전체를 블랙 컬러로 통일해 올 블랙 스타일만의 시크한 무드를 한껏 뽐내 보는 것도 특별함을 더할 방법입니다.

레더 롱 코트

@yellowblao

레더 아우터로도 충분히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기다란 레더 롱 코트 하나만 있다면 말이예요. 고혹적인 느낌을 강조하기 위해서는 미니스커트처럼 짧은 하의를 선택해 각선미를 드러낸 과감한 룩을 연출하세요. 놀라운 점은 이렇게나 아찔했던 레더 롱 코트 스타일이 펑키한 디테일의 데님 팬츠와 함께라면 금세 ‘스웩’ 넘치는 룩으로 변할 수 있다는 사실!

사진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