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 셔츠는 잠시 잊으세요
올 가을엔 컬러와 패턴으로 셔츠 스타일링의 경계를 넓혀보세요. 포인트 셔츠와 니트, 재킷과의 조합을 적절히 활용하면 빈티지한 무드부터 포멀한 감성까지 자유롭게 넘나들 수 있죠. 뻔하지 않은 셔츠 활용법 다섯 가지를 소개합니다.
셔츠에 니트, 재킷은 클래식한 조합이기 때문에 어떤 아이템을 선택하냐에 따라 되려 신선한 재미를 줄 수 있죠. 선의 간격이 넓은 셔츠의 대비감은 클래식한 룩을 생동감 있게 만들어줍니다. 여기에 분홍색 도트 패턴 타이가 펑키한 무드를 더하죠. 다양한 패턴을 함께 활용할 때의 핵심은 차분한 컬러와의 레이어링입니다. 오트밀 컬러의 니트가 각 아이템들을 조화롭게 연결해 주는 것처럼 말이죠.
가을 하면 체크는 빠질 수 없는 패턴이죠. 인플루언서 이네스 실바는 깅엄 체크 셔츠를 오버 사이즈 아이템들과 매치해 여유로운 실루엣으로 연출했습니다. 비슷한 컬러 톤의 니트 베스트와 슈즈가 전체적인 스타일을 깔끔하게 마무리해주죠.
은은한 컬러의 스트라이프 셔츠는 새틴 스커트와도 이상적인 합을 이룹니다. 소녀스러운 듯하면서도 성숙한 분위기를 자아내죠. 퍼 베스트와 함께 따뜻한 가을 출근 룩으로 연출하기도 제격입니다. 슈즈는 스포티한 스니커즈를 선택해 보세요. 스커트와 대비되는 액세서리 스타일링이 룩에 활기를 불어 넣어 줄 거예요.
프레피 룩을 연출할 때도 셔츠로 포인트를 줘보세요. 셔츠를 단독으로 입었더라면 레트로한 느낌이었겠지만, 니트와 레이어드하니 트렌디해집니다. 체크 셔츠 대신 파스텔 톤의 화사한 단색 컬러 셔츠와 조합해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죠. 아주 간단한 방식으로 분위기를 산뜻하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흰 셔츠는 뻔하고 패턴이 들어간 셔츠는 부담스럽다면? 녹색 셔츠를 선택해보세요. 무채색 스커트와 매치하니 셔츠의 색이 제대로 빛을 발하죠. 일교차가 커진 요즘, 어깨나 허리에 니트를 둘러줘도 좋겠군요.
- 사진
- 각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