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멀 패턴에는 특별한 존재감이 있다
시즌을 막론하고 애니멀 패턴은 강렬한 존재감을 내뿜습니다. 가을 날에는 어쩐지 더 본능적인 분위기를 풍기죠. 그렇다고 본능만을 따라 무심코 도전했다간 의도치 않게 ‘치타 여사’가 될 수 있어요. 촌스럽지 않고 세련된 애니멀 패턴 룩을 완성하고 싶다면 여기, 자신만의 방식으로 애니멀 패턴을 완벽 소화한 이들의 스타일을 참고하세요.
1. 레오퍼드 패턴
레오퍼드 패턴은 거리에서 쉽게 볼 수 있지만, 막상 직접 시도해 보면 여간 난해한 게 아닙니다. 이상하게 레오퍼드 패턴만 더하면 갑자기 ‘투 머치’가 되어 버리니까요. 그럴 땐 천릿길도 한 걸음부터, 레오퍼드 패턴은 딱 한 가지 포인트만으로 활용하세요. 이를 제외한 나머지 아이템은 모노톤 컬러나 간결한 디자인으로 매치해 룩 전체의 균형을 맞추는 게 중요합니다.
2. 지브라 패턴
미로를 닮은 지브라 패턴 역시 결코 만만치 않은 상대입니다. 다행인 건 지브라 패턴이 블랙과 화이트, 클래식을 대표하는 두 컬러로 이루어졌다는 거죠. 패턴을 구성하는 블랙 또는 화이트 컬러 아이템과 찰떡궁합인 건 당연합니다. 룩이 조금 밋밋해 보일까 하는 걱정이 든다면 환한 네온 컬러 등 대조적 무드의 액세서리가 포인트 역할을 해줄 거예요.
또 다른 대안은 기존 애니멀 패턴이 가진 선입견을 깰 색다른 룩을 떠올려 보는 방법! 여유로운 실루엣의 지브라 패턴 팬츠로 편안한 분위기를 낸 라운지 룩처럼요. 선뜻 용기가 나지 않을 지브라 패턴의 셋업 슈트도 기발한 아이디어입니다. 통일된 상∙하의 덕분에 복잡한 패턴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깔끔한 이미지를 연출하거든요.
3. 카우 패턴
이른바 ‘젖소 무늬’라고 불리는 카우 패턴은 사실 패턴보다는 프린트에 가깝습니다. 불규칙적인 데다 패턴 자체의 면적도 꽤 넓기 때문이죠. 최근 들어 SNS 여기저기서 자주 등장하는 카우 패턴 룩의 핵심 아이템은 바로 스커트! 실크나 새틴, 울 등 부드러운 소재의 카우 패턴 스커트를 골라 빈티지 무드의 레더 재킷과 조합해 보세요. 자연스러우면서 은근히 페미닌한 느낌을 살릴 수 있습니다.
토즈카우 프린트 펜슬 스커트
구매하러 가기
- 사진
- 각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