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룩을 완성시킬 개강 필수템 4

박채린

개강 필수템 4가지로 캠퍼스 정복하기

여름의 뜨거운 열기를 뒤로하고 선선한 가을 바람이 불어오면, 옷장도 새로운 변화를 맞이합니다. 계절이 바뀌는 이 시기는 일교차가 커지면서 스타일링의 묘미도 함께 살아나죠. 그래서 일까요? 가을 학기 개강은 옷차림에도 특별한 기대감을 불러일으킵니다. 봄 학기와는 또 다른 설렘이 있죠. 이제 가벼운 여름 옷들은 뒤로 하고, 멋스럽고 실용적인 아이템들로 개강을 맞이할 시간입니다. 올가을 캠퍼스 룩을 완성할 필수 아이템 네 가지!

XXL 사이즈백

@girlcalledluca
@wallflowerroom
@lisonseb

개강은 미니멀리스트마저 보부상으로 만듭니다. 노트북, 전공책, 충전기까지 야무지게 챙길 수 있는 초대형 백이 필수인데요. 많은 아이템을 수용하면서도 멋스러운 실루엣의 백을 찾는 건 쉽지 않죠. 하지만 이번 시즌, 개강을 맞이할 대학생들에게 반가운 소식! 크면 클수록 더 귀여운 ‘슬라우치 백’이 트렌드 선상에 올랐거든요. 언더 와이어는 과감히 없애고, 각 잡히지 않은 바텀 쉐입이 유연하고 자연스럽습니다. 게다가 가벼운 소재 덕에 어깨에 무리가 갈 걱정도 없죠. 어느 룩에든 조화롭게 어울리는 슬라우치 백 활용법을 인플루언서들의 스타일링에서 얻어보세요.

클래식한 로퍼

Getty Images
@ch_amii
@sviridovskayasasha

로퍼는 가을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신발이 아닐까 싶습니다. 클래식한 슈즈인 만큼 어느 룩에든 활용도가 높다는 게 그 이유겠죠. 제나 오르테가처럼 프레피 룩에 버건디 색 로퍼를 매치하면 개성있으면서도 클래식한 룩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차정원의 리본 디테일이 들어간 귀여운 로퍼는 선배미 가득한 가디건과 스커트 조합에 사랑스러운 포인트가 되어주고요.

스트라이프 폴로 티셔츠

@marianne_theeodorsen
@aishafarida
@sofiamcoelho

기분 전환에는 스타일링 변신이 최고의 처방이죠! 그럴 때는 스트라이프 폴로 티셔츠를 입어보세요. 폴로 티셔츠 특유의 깔끔한 디자인은 가을의 성숙하고 차분한 분위기와 유독 잘 어울립니다. 적당한 두께감으로 레이어링하기도 좋은 폴로 티셔츠는 트렌치코트나 가디건과 함께 날마다 분위기에 맞게 믹스 앤 매치할 수 있죠. 하의는 고민할 필요도 없습니다. 버뮤다 팬츠든 미니 스커트든, 다 소화해내는 만능 해결사니까요!

그레이 타이즈

@s2seolhyuns2
@lara_bsmnn
@linda.sza

대학생들이 사랑하는 베이직 컬러의 삼총사, 블랙, 화이트, 그리고 그 사이에 그레이가 있죠. 사실 그레이야말로 대학생들의 소울 컬러가 아닐까 싶습니다. 시험기간에 도서관을 슬쩍 들여다보면, 열 중 아홉이 회색 후드티에 파묻혀 있는 모습이 익숙하죠. 이번 시즌에는 회색 후드티 대신 그레이 타이즈로 조금 색다르게 그레이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얇고 비치는 검정 스타킹과 달리, 면 타이즈는 묵직한 매력이 있습니다. 살짝 빈티지하면서도 따뜻한 느낌을 주죠. 어릴 적 입던 추억의 아이템 같지만, 그 레트로한 감성이 오히려 세련되게 다가옵니다. 데님 재킷과 매치한 설현처럼 편안한 무드로 연출할 수 있고, 울 소재의 블레이저와 함께 포멀한 느낌을 낼 수도 있죠. 스웨터와의 조합은 또 어떻고요! 포근한 소재의 매력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됩니다.

사진
Getty Images, 각 인스타그램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