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가을 매일 입어도 좋을 ‘이 재킷’

노경언, 엄지은

단숨에 가을 무드로 빠지게 만들 스웨이드

올가을 옷장에 스웨이드 아우터를 준비하세요. 소재 특유의 질감과 깊이감으로 고급스러우면서도 편안한 분위기를 주는데요. 특히 브라운, 베이지, 카멜 등의 따뜻한 톤은 가을의 분위기와 어우러져 세련된 룩을 완성할 수 있죠. 가을 분위기를 제대로 빛 내는데 이만큼 완벽한 아이템도 없을 겁니다.

@annelauremais
@matildadjerf
@lucky_girl_h
@lovisabarkman

스웨이드는 캐주얼한 스타일부터 포멀한 옷차림까지 모두 잘 어울리는 의외의 만능 아이템이랍니다. 재킷 형태의 경우 셔츠와 데님을 함께 매치해 깔끔한 데일리 룩을 연출하거나 그 외 모든 아이템을 브라운 톤으로 맞춰 통일감 있는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는데요. 편안한 파자마 차림은 물론 오피스룩으로 즐겨 입는 슈트나 미니드레스 등에 그저 걸치기만 해도 순식간에 고급스러움이 배가된 옷차림으로 바뀌죠. 스웨이드 아이템은 단독으로도 충분히 포인트가 되기 때문에 액세서리나 다른 의상은 미니멀하게 선택해 본연의 매력을 최대한 살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katarinakrebs
@by_eva_
@olemaselskene

톤 차이를 두거나 다양한 소재와 함께 레이어링해 스웨이드를 200% 활용해 보세요. 크림 톤이나 뉴트럴 컬러의 의상과 매치하면 부드럽고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가죽이나 캐시미어 같은 부드러운 소재의 경우 텍스처의 대조를 통해 그 매력이 더욱 돋보여 따뜻하고 우아한 가을 뮤트 스타일을 선보일 수 있죠.

@rachelgracewilson
@courtneygrow

올가을 트렌드인 보헤미안 무드를 시도해 보고 싶다면? 화려한 프린지 장식이 달린 스웨이드 재킷을 선택해 보세요. 빈티지한 매력과 자유분방한 분위기를 동시에 갖춘 이 재킷은 어떤 룩에도 포인트가 되는데요. 발끝에 웨스턴 부츠와 비즈 장식이 들어간 빅 벨트를 더해 보헤미안 감성을 더욱 극대화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죠. 로퍼와 같은 전혀 다른 무드를 가진 아이템과 매치해 자신만의 보헤미안 스타일을 만들어 보는 것도 스타일링에 재미를 더할 수 있을 거예요.

사진
Instagram

SNS 공유하기